MTN NEWS
 

최신뉴스

나이 불문하고 찾아오는 ‘무릎 통증’ 치료법

30일(수) 오후 7시 반 [MTN 힐링 닥터 Q] 에서 확인하세요
김태희 PD

방송일 : 2014년 4월 30일 (수) 오후 7시 30분

19회 나이 불문하고 찾아오는 ‘무릎 통증’ 치료법

우리의 몸 곳곳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관절은 퇴행성 변화를 거치면서 크고 작은 통증을 유발한다. 특히 쓰임이 많은 관절일수록 빠르게 손상되는데, 대표적인 것이 ‘무릎 관절’이다.

하지만 관절 이상은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것이 아니다. 퇴행성 질환이라는 인식 때문에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만 무릎 관절 질환이 찾아올 것이라고 방심해선 안 된다. 최근에는 무릎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젊은 환자층이 많아지고 있는데 과도한 운동, 다리를 꼬는 등의 잘못된 생활 습관은 연골 손상을 부추기기 때문이다.

▶ 건강이 곧 경쟁력이다! 질병치료의 모든 것 <힐링 닥터Q> 바로가기

이처럼 연골 손상으로 인한 관절의 노화, 외상, 세균감염 등으로 발생하는 무릎 통증은 나이를 불문하고 찾아온다. 하지만 프롤로 주사라면 나이와 상관없이 주사치료만으로도 지긋지긋한 무릎 통증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4월 30일 <힐링닥터Q>에서는 라파메디앙스 정형외과 김용욱 원장과 함께 무릎 통증에 효과적인 프롤로 주사 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 프롤로 주사란? 우리 몸의 낫는 힘을 깨워 인대, 관절 조직을 강화하는 치료법으로 기존의 뼈 주사, 연골주사와 달리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출 연 자: 김용욱 원장 / 라파메디앙스 정형외과
방송일자: 2014년 4월 30일
방송시간: 오후 7시 30분 (본방)
새벽 12시 (재방)



☞ 이프로그램은 평일 오후 07시 30분 케이블 TV와 스카이라이프(516번), 유튜브-MTN 채널 (youtube.com/mtn)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 모바일로 (머니투데이방송 앱, 머니투데이 앱/탭) 언제 어디서나 시청 가능하고 온라인 MTN 홈페이지 (mtn.co.kr)에서도 실시간 방송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