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든든한 관절 건강 지킴이 ‘프롤로’ 치료법

5일(월) 오후 7시 반 [MTN 힐링 닥터 Q] 에서 확인하세요
김태희 PD

방송일 : 2014년 5월 5일 (월) 오후 7시 30분

21회 든든한 관절 건강 지킴이 ‘프롤로’ 치료법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매일 새로운 웰빙 음식들이 개발되고, 건강식품이 쏟아져 나오면서 관련 시장 규모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단언컨대, 그중에서도 노인성 질환의 관리법이 가장 큰 발전을 이루고 있다.

고령화 시대를 지나 고령시대에 접어든 지금, 노후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퇴행성 질환의 치료법들이 개발되고 있다. 노화로 쇠약해진 신체에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은 예방과 진행을 늦추는 것을 최우선으로 했던 과거와 달리 문제가 생긴 병변 부위의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해진 것이다.

특히 대표적 퇴행성 질환인 관절질환에 효과적인 프롤로 치료법이 주목받고 있다. 노화와 함께 몸 곳곳에서 크고 작은 통증을 유발하는 관절질환은 삶의 질을 떨어트리는 노인성 질환으로 손꼽혀 왔는데 프롤로 치료로 근본적인 치료를 할 수 있다.

▶ 건강이 곧 경쟁력이다! 질병치료의 모든 것 <힐링 닥터Q> 바로가기

프롤로 치료는 약물을 주사해 우리 몸이 가진 치유능력을 깨워 손상 부위를 스스로 회복하도록 돕는 치료법이다. 무릎, 어깨, 발목 등 각종 관절질환에 발생하는 염증을 없애고 연골 파열, 인대 손상과 같은 증상에는 조직 재생을 유도한다.

5월 5일 <힐링닥터Q>에서는 강서세바른병원 부기현원장과 관절질환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프롤로 치료법에 대해 알아본다. 프롤로 치료는 절개와 마취가 없어 고령, 고혈압, 당뇨 등 수술이 어려웠던 관절질환 환자들도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다.

출 연 자: 부기현 원장 / 강서세바른병원
방송일자: 2014년 5월 5일
방송시간: 오후 7시 30분 (본방)
새벽 12시 (재방)


☞ 이프로그램은 평일 오후 07시 30분 케이블 TV와 스카이라이프(516번), 유튜브-MTN 채널 (youtube.com/mtn)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 모바일로 (머니투데이방송 앱, 머니투데이 앱/탭) 언제 어디서나 시청 가능하고 온라인 MTN 홈페이지 (mtn.co.kr)에서도 실시간 방송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