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술 없이 ‘허리 통증’을 다스린다! 비수술 치료법 주목!

8일(목) 오후 7시 반 [MTN 힐링 닥터 Q] 에서 확인하세요
김태희 PD


방송일 : 2014년 5월 8일(목) 오후 7시 30분

24회 수술 없이 ‘허리 통증’을 다스린다! 비수술 치료법 주목!

나이 들어가면서 신체적 기능이 저하되는 ‘노화’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맞닥뜨려야 하는 숙명으로 받아들여졌지만, 의학의 발달로 노화는 스스로 다스릴 수 있는 영역에 들어섰다. 퇴행성 변화에 인한 신체적 변화를 치료할 수 있는 다양한 치료법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의학의 발달은 치료 효과를 높이는데도 기여하고 있는데, 몸에 부담을 줄이고 고령의 환자들도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비수술적 치료법들이 개발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허리 통증과 척추질환을 치료하는 다양한 시술법이다.

척추와 주변 조직들이 노화하면서 발생하는 척추질환은 과거 수술로 치료하는 사례가 많았었다. 하지만 고령일수록 수술이 어려운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동반한 척추질환 환자가 많은 데다 해마다 척추 수술을 다시 받는 비율이 높아지면서 수술 없이 척추질환을 치료하는 비수술적 치료법이 주목받고 있다.

▶ 건강이 곧 경쟁력이다! 질병치료의 모든 것 <힐링 닥터Q> 바로가기

5월 8일 <힐링닥터Q>에서는 연세바른병원에 이상원 원장과 함께 수술 없이도 척추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비수술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본다. 비수술적 치료법은 통증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법으로 수술이 아니지만 수술한 것 같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반면 위험한 전신마취가 아닌 부분마취로 시술할 수 있어 수술이 어려운 고령, 만성질환 환자들도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다.

출 연 자: 이상원 원장 / 연세바른병원
방송일자: 2014년 5월 8일
방송시간: 오후 7시 30분 (본방)



☞ 이프로그램은 평일 오후 07시 30분 케이블 TV와 스카이라이프(516번), 유튜브-MTN 채널 (youtube.com/mtn)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 모바일로 (머니투데이방송 앱, 머니투데이 앱/탭) 언제 어디서나 시청 가능하고 온라인 MTN 홈페이지 (mtn.co.kr)에서도 실시간 방송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