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척추 노화도 시술로 개선하자! ‘꼬리뼈 신경 치료법’

19일(월) 오후 7시 반 [MTN 힐링 닥터 Q] 에서 확인하세요
김태희 PD


방송일 : 2014년 5월 19일(월) 오후 7시 30분

29회 척추 노화도 시술로 개선하자! ‘꼬리뼈 신경 치료법’

신체의 노화가 외적으로 표출되는 것은 주름이다. 피부가 탄력을 잃고 접히면서 만들어지는 주름살은 노화의 상징이 되었고, 다시 펴기 위한 관심은 성별을 가리지 않는다. 덕분에 주름살을 펴기 위한 갖가지 시술법과 기능성 화장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렇게 눈에 보이는 주름살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척추의 주름살은 더욱 선명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나이 먹으면서 신체 곳곳에서 노화가 진행된다. 허리도 마찬가지다. 척추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노화로 약해지면서 척추뼈는 변형된다. 척추뼈마디에서 충격을 흡수하는 디스크는 탄력을 잃어 찌그러지고 터지면서 수액이 흐른다. 이러한 척추의 노화로 신경이 지나가는 척추관이 좁아지고 척추신경을 압박하면서 허리, 다리 통증을 유발하는 척추질환이 발생하는 것이다.

피부의 주름을 없애고 탄력을 되살리는 리프팅 시술이 있다면 척추의 노화를 개선하는 방법에는 꼬리뼈 신경 치료법이 있다. 꼬리뼈에는 누구나 척추로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이 있는데, 이 구멍을 통해서 미세한 카테터를 삽입한다. 카테터를 사용해서 신경이 지나가는 길을 막고 있는 염증이나 찌꺼기, 터진 디스크 수액 등을 제거하고 신경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척추질환을 치료하는 것이다.

▶ 건강이 곧 경쟁력이다! 질병치료의 모든 것 <힐링 닥터Q> 바로가기

특히 꼬리뼈를 통해 내시경을 함께 삽입하는 꼬리뼈 내시경 레이저 시술은 병변을 직접 보면서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MRI에서도 확인되지 않은 병변을 발견해 치료할 수 있다.

5월 19일 <힐링닥터Q>에서는 참포도나무병원에 오규성 원장과 함께 척추 노화를 개선하는 꼬리뼈 신경 치료법들에 대해 알아본다. 꼬리뼈를 통한 신경 치료법들은 절개가 없는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회복이 빨라 시술 당일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수술이 어려웠던 환자들도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다.


출 연 자: 오규성 원장 / 참포도나무병원
방송일자: 2014년 5월 19일
방송시간: 오후 7시 30분 (본방)
밤 12시 (재방)


☞ 이프로그램은 평일 오후 07시 30분 케이블 TV와 스카이라이프(516번), 유튜브-MTN 채널 (youtube.com/mtn)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 모바일로 (머니투데이방송 앱, 머니투데이 앱/탭) 언제 어디서나 시청 가능하고 온라인 MTN 홈페이지 (mtn.co.kr)에서도 실시간 방송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