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다양한 척추질환 치료법.. 나에게 맞는 치료법은?

3일(화) 오후 7시 30분 [MTN 힐링 닥터 Q] 에서 확인하세요
김태희 PD

방송일 : 2014년 6월 3일(화) 오후 7시 30분

38회 다양한 척추질환 치료법.. 나에게 맞는 치료법은?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단순 근육통으로 별다른 치료 없이 증상이 개선되는 환자도 있지만, 질환에 의한 통증으로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환자의 비중이 날로 커지고 있다. 장시간 앉아있고, 스마트 기기 활용이 일상이 되어버린 현대인들의 척추에 노화와 변형이 빠르게 찾아오면서 척추질환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척추질환 환자가 급증하자 이를 치료하기 위한 다양한 치료법이 개발되고 있다. 특히 척추질환을 수술로 치료해야 했던 과거와 달리 최신 치료법들은 수술 없이도 척추질환을 치료하는데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이런 비수술적 치료법들은 고령의 내과 질환자는 물론 젊은 환자들도 수술치료의 부담을 줄이고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6월 2일 <힐링닥터Q>에서는 척추질환을 치료하는 다양한 치료법들을 알아본다.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할지 몰라서 전문적인 치료를 망설였던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제 환자 사례와 전화상담을 통해서 증상에 따라 효과적인 치료법을 제시한다.

▶ 건강이 곧 경쟁력이다! 질병치료의 모든 것 <힐링 닥터Q> 바로가기

참포도나무병원에 이동엽 원장은 꼬리뼈를 통한 신경 치료법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이동엽 원장이 소개하는 척추질환 치료법은 꼬리뼈를 통해서 질환 부위의 병변을 직접 해결하는 것으로, 신경의 흐름이 원활하도록 돕는 근본적인 치료법이다.

고도일병원에 고도일 원장은 척추질환에 인한 좌골신경통 치료법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허리에서 시작된 통증이 다리로 전이되어 걷기 힘들고 엉덩이 통증과 함께 한쪽 다리가 당기듯이 아플 경우 좌골신경통을 의심해봐야 한다. 좌골신경통은 심할 경우 발, 발가락까지 통증이 있고 감각마비가 생길 수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출 연 자: 이동엽 원장 / 참포도나무병원
고도일 원장 / 고도일 병원
방송일자: 2014년 6월 2일
방송시간: 오후 7시 30분 (본방)




☞ 이프로그램은 평일 오후 07시 30분 케이블 TV와 스카이라이프(516번), 유튜브-MTN 채널 (youtube.com/mtn)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 모바일로 (머니투데이방송 앱, 머니투데이 앱/탭) 언제 어디서나 시청 가능하고 온라인 MTN 홈페이지 (mtn.co.kr)에서도 실시간 방송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