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척추질환 치료의 화두 ‘비수술’ 치료, 환자 만족도 높인다!

5일(목) 오후 7시 30분 [MTN 힐링 닥터 Q] 에서 확인하세요
김태희 PD


방송일 : 2014년 6월 5일(목) 오후 7시 30분

38회 척추질환 치료의 화두 ‘비수술’ 치료, 환자 만족도 높인다!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척추질환 치료에 ‘비수술’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척추질환 치료법 중 ‘非 수술’로 구분되는 시술법은 안전하면서도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치료법이다.

수술과 비수술의 차이는 ‘3無’로 꼽힌다. 전신마취, 절개, 통증이 없다는 것이 비수술 치료의 가장 큰 특징이다. 부분마취 후에 절개 없이 시술하기 때문에 고령의 환자는 치료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고, 고혈압과 당뇨 등 내과 질환이 있는 환자들은 합병증의 위험 없이 치료할 수 있다.

안전성을 높인 허리 통증의 비수술 치료는 치료 효과도 또한 높다.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직접 제거하기 때문이다. 병변 부위를 근본적으로 치료하고 시술 당일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빨라 환자가 체감하는 치료 효과도 좋다.

▶ 건강이 곧 경쟁력이다! 질병치료의 모든 것 <힐링 닥터Q> 바로가기

6월 5일 <힐링닥터Q>에서는 고도일 병원에 고도일 원장 / 참포도나무병원에 이동엽 원장이 각각 출연해 척추질환 치료의 화두에 서 있는 비수술 치료법을 소개한다. 비수술 치료의 원리를 쉽게 설명하고, 실제 환자 사례를 통해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다. 또한 시청자와의 상담 시간을 통해서 척추 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한다.

출 연 자: 고도일 원장 / 고도일 병원
이동엽 원장 / 참포도나무병원
방송일자: 2014년 6월 5일
방송시간: 오후 7시 30분 (본방)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