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술 No, 통증 No’ 척추질환 치료하고 건강한 허리 만들자!

7일(토) 오후 7시 30분 [MTN 힐링 닥터 Q] 에서 확인하세요
김태희 PD

방송일 : 2014년 6월 7일(토) 오후 6시 00분

37회 ‘수술 No, 통증 No’ 척추질환 치료하고 건강한 허리 만들자!

허리가 아파도 치료받지 않고 참는 환자가 많다. 허리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여겨 치료를 미루는 동안 척추질환은 계속해서 악화한다. 허리 통증에는 빠른 치료만이 답이다. 시기가 빠를수록 회복도 빠르고 치료가 간단하지만 허리 통증을 방치하는 환자가 대다수다. 참는다고 능사가 아니다. 우리는 수술 없이 허리 통증을 없애고 건강한 허리를 만들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척추질환 환자들은 ‘곧 괜찮아지겠지’라는 근거 없는 믿음, ‘수술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는 두려움에 대부분은 허리가 아파도 치료를 받지 않고 참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허리 통증은 수술 없이도 치료할 수 있고 근본적인 치료 없이는 괜찮아지지도 않는다. 증상이 점점 악화하는 진행형 질환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수술 없이 척추질환의 진행을 멈출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척추질환 치료의 흐름을 이끌고 있는 ‘비수술’ 치료법이다.
비수술 치료는 수술치료와 달리 절개가 없는 시술법이다. 고주파, 레이저 등을 활용해 병변 부위를 직접 치료하는 시술로 척추의 변형을 바로잡아 통증의 원인을 제거하는 근본적인 치료법이다. 그리고 척추 주변의 힘줄과 인대를 강화해 허리 통증을 없애는 주사치료법도 있다.

6월 7일 <힐링닥터Q>에서는 라파메디앙스 정형외과에 김용욱 원장이 척추 주변 조직을 강화하는 프롤로 주사치료법을 소개한다. 프롤로 주사치료법은 우리 몸의 손상된 부위를 스스로 치유하도록 돕는 것으로 임시 통증 완화 주사와는 달리 회복을 돕는 주사치료법이다.

▶ 건강이 곧 경쟁력이다! 질병치료의 모든 것 <힐링 닥터Q> 바로가기

또한 연세바른병원에 이용근 원장은 레이저와 고주파를 활용해 척추의 변형을 바로 치료법을 소개한다. 척추관이 좁아지고, 디스크가 터지는 등의 척추 변형은 척추 내 신경의 흐름을 방해하고 허리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레이저와 고주파를 활용해 신경의 흐름을 막는 원인 부위를 제거하고 통증을 없애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프롤로 주사치료법과 레이저와 고주파를 활용한 치료법은 시술 후 일상생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입원이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입원 치료가 어려운 환자들과 바쁜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출 연 자: 김용욱 원장 / 라파메디앙스 정형외과
이용근 원장 / 연세바른병원
방송일자: 2014년 6월 7일 오후 6시
2014년 6월 8일 오전 10시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