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여름 휴가철, 노년층 장거리 여행객 ‘허리·관절’ 건강 주의!

30일(월)·2일(수) 오후 7시 30분 [MTN 힐링 닥터 Q] 에서 확인하세요
김태희 PD

방송일 : 2014년 6월 30일(월) 오후 7시 30분

45회 여름 휴가철, 노년층 장거리 여행객 ‘허리·관절’ 건강 주의!

7~8월 여름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들뜬 마음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는 시기가 찾아왔다. 최근 들어 젊은 층이 주 고객이었던 배낭여행, 해외여행에 대한 노년층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유럽 배낭여행객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수명 증가로 은퇴 이후 적극적인 야외활동에 나서며 노후의 삶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건강의 중요성도 점차 커지고 있다. 유럽 배낭여행과 같은 장거리 여행의 경우 경제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첫째도, 둘째도 건강이 최우선으로 여겨져야 하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척추와 관절 건강이 중요시되고 있다.

여행길에 나설 만큼 건강에 자신이 있던 사람들도 여행 이후 척추와 관절 통증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눈에 보이거나 느껴지진 않아도 우리 몸은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데, 무리한 여행이 척추와 관절 손상의 촉진제 역할을 하면서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여행 이후 허리와 무릎에 통증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아 통증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여행 이후뿐 아니라 평소에도 허리와 관절 통증이 지속된다면 질환에 의한 통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 척추질환과 관절질환은 큰 사고나 장거리 여행과 같은 무리한 일정 없이도 발병할 수 있기 때문이다.

▶ 건강이 곧 경쟁력이다! 질병치료의 모든 것 <힐링 닥터Q> 바로가기

6월 30일 <힐링닥터Q>에서는 지속되는 허리와 관절 통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비수술적인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라파메디앙스 정형외과에 김용욱 원장은 무릎과 발목 관절에 효과적인 프롤로 치료법을 소개한다. 프롤로 치료법은 손상된 관절과 인대, 힘줄 등을 회복시키는 주사 요법으로 일정한 주기로 반복 시행하면서 관절질환을 치료한다. 프롤로 주사는 자극 용액을 주사함으로써 손상 부위를 스스로 회복하게 하는 원리의 치료법으로 손상에 따른 관절질환의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연세바른병원에 이상원 원장은 수술 없이도 척추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비수술적 치료법들을 소개한다. 아직도 척추질환 하면 수술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의료기술 발달로 수술하지 않고도 대표적 척추질환인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 다양한 척추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 척추질환의 비수술적 치료법들은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정상 조직의 손상 없이도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척추질환의 병변 부위를 제거하는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출 연 자: 김용욱 원장 / 라파메디앙스 정형외과
이상원 원장 / 연세바른병원
방송일자: 2014년 6월 30일(월)
방송시간: 오후 7시 30분 (본방)


☞ 오늘 밤 7시 30분, <힐링닥터Q>를 놓쳤다면?
당황하지 않고, 수요일 방송으로 끝!

방송일자: 2014년 7월 2일(수)
방송시간: 오후 7시 30분


7월 2일 <힐링닥터Q>에서는 은퇴 이후 노년층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절대적으로 필요한 척추와 관절 건강을 되찾는 치료법들을 소개한다. 라파메디앙스 정형외과 김용욱 원장은 무릎은 물론 발목 관절의 손상 부위를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프롤로 주사 요법을, 연세바른병원에 이상원 원장은 절개하지 않고도 허리 통증을 유발하는 병변 부위를 제거하는 척추질환의 비수술적 치료법들을 소개한다. 우리 몸은 노화하기 마련이다.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를 거스를 수는 없지만 적극적으로 치료에 나선다면 보다 건강한 노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이프로그램은 평일 오후 07시 30분 케이블 TV와 스카이라이프(516번), 유튜브-MTN 채널 (youtube.com/mtn)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 모바일로 (머니투데이방송 앱, 머니투데이 앱/탭) 언제 어디서나 시청 가능하고 온라인 MTN 홈페이지 (mtn.co.kr)에서도 실시간 방송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