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참포도나무병원] 나눔정신 바탕의 '참 좋은 친구' 통증 병원

MTN헬스팀



병원명 : 참포도나무병원
대표원장 : 이동엽·안풍기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0-7
참포도나무병원

홈페이지: http://www.champodonamu.com
상담전화: 1588-0831



병원 정보
참포도나무병원은 비수술 중심의 척추·관절·통증병원이다.
참포도나무병원의 참(C∙H∙A∙M) 이란 ▲ C-Charity 이웃에 대한 사랑 ▲ H-Healing. 몸이나 마음, 영혼의 치유 ▲A-Amenity. 쾌적함, 안락함, 생활의 편의시설 ▲ M-Maturity. 성숙함, 온전함을 말한다.
참포도나무병원은 이러한 C·H·A·M, 참 정신을 바탕으로 척추·관절·통증에 시달리고 있는 환자들의 쾌유와 치료를 위해 함께하는 “참 좋은 친구”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Good Hospital에 머무는 것이 아니고 Good to Great Hospital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병원인다.

Key point
1.건강한 당신 : 나눔을 바탕으로 한 원숙한 치료
참포도나무병원의 신경외과,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는 각 분야에서 학습활동과 컨퍼런스를 통해 선진 의료기술을 축척해가고 있다. 관련 부서들은 임직원 직무교육과 교양강좌를 통해 환자들과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늘 격조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푸른나무를 통해 북한장애인 및 결손아동에 물품지원, 탈북자 지원 단체 ‘한터’와의 정기적 교류 ,해외 양육단체 ‘컴패션’으로의 후원 등 다양한 방식의 기부 및 의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참포도나무병원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역사회를 비롯한 국내 및 해외 자선단체에서도 나눔을 전하고 있다.

2.첨단장비 : 비수술 치료를 통해 환자 만족도 UP
참포도나무병원은 최신형 MRI, 초소형 내시경과 레이저 등 첨단장비를 포함한 척추, 관절의 정밀검진을 통해 정확한 치료 가인드라인들 제시하고 있다.

허리디스크 환자를 위한 특화된 치료법은 꼬리뼈 내시경 레이저 시술이다. 꼬리뼈를 통해 특수 내시경 레이저 카테터(가는 관)를 척추의 통증부위에 삽입, 내시경을 이용해 신경이 유착된 부위를 정확하게 찾아 초정밀 레이저를 이용해 통증의 원인 물질을 제거한다. 또 좁아진 척추관을 확장시켜 줌은 물론 직접 보면서 약물로 염증과 부종을 치료해주는 비수술 치료법이다.

레이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염증을 제거하는 영역을 확대할 수 있으며 치료가 어려운 신경근 주위의 유착까지 쉽게 제거할 수 있다. 거기다 디스크와 인대의 크기까지 줄여줌으로써 수술하지 않고도 수술한 것과 같은 치료효과를 볼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

3.국제 교육 병원 : 의사들을 교육하는 병원
참포도나무병원 이동엽, 안풍기 원장은 대한신경통증학회 학술대회와 한국통증중재시술연구회 심포지엄을 통해 실습교수로써 대학병원 의사들에게 이 시술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 2012년과 2013년에 열린 대한신경통증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는 꼬리뼈 내시경 레이저 시술과 관련된 성공적인 치료결과들을 모아서 발표하기도 했다. 또한 국내 뿐 아니라 일본, 말레이시아와 대만, 브라질, 몽골, 이라크 등의 해외 의료진도 방문해 앞선 시술기법과 노하우를 배우고 돌아가기도 했다.

4.컨퍼런스 : 모든 의료진이 함께하는 시술
참포도나무병원은 매일 아침 전 의료진을 포함한 스텝들이 모이는 아침 컨퍼런스를 통해 시술할 환자분들의 증상과 연령, 병변에 따라서 어떤 치료법이 가장 적합한 치료가 될 것인가를 회의하고 결정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척추신경외과,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신경과, 영상의학과가 각자의 분야에서의 풍부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고 토론함으로써 환자에게는 더욱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시술로 이어져 치료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5.라이브서저리 : 보호자도 함께하는 시술
참포도나무병원의 시술은 항온∙항습∙무정전·청정무균설비를 갖춘 첨단 수술장에서 안전하게 이루어진다. 라이브서저리(실시간 수술영상) 시스템을 통해 보호자는 대기실에서 시술모습 등 주치의의 움직임은 물론 의사가 보는 시술용 모니터 화면까지 훤히 볼 수 있다. 또한 국소마취 하에 진행되는 시술은 환자와 의사가 서로 대화하며 편안하게 환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해가며 이루어져 환자와 의사는 물론 보호자까지 하나 되어 편안하고 안전하게 함께할 수 있다.

주요 진료과목
-척추치료센터 : 신경유착박리술, 꼬리뼈내시경레이저, 고주파수핵감압술, 척추체성형술,
미세현미경디스크제거술, 협착증현미경확장술, 목디스크현미경수술
척추유압술, 척추연성고정술, 인공디스크치환술
-관절치료센터 : 줄기세포연골재생술, 관절내시경치료, 연골재생술, 인공관절수술,
관절수동술, 주사치료, 체외충격파, 회전근개봉합술, 무지외반증교정술
-재활치료센터 : 정골도수치료, Schroth method, 필라테스, 슬링운동치료
특수장비치료, 척추근기능검사

-뇌신경치료센터 : 항산화제주사요법
-만성통증센터 : 통합적 신경근강화주사요법
-만성피로센터 : 마이어스 칵테일 요법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