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합검색

기획특집배너

MTN 사이트 메뉴

MTN전문가방송로 이동

하루 12분 투자로 올 여름 “나도 비키니를~”

MTN 헬스팀 기자 | 2014/07/29 12:37

여름 휴가철 다이어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를 거르고 하루 1~2시간이 넘는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하지만 '스타카토 운동법'은 하루 12분이면 된다.

스타카토 운동법이란 강도 높은 운동 사이에 일정한 휴식을 주며 운동 효과를 최대화 시키는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총 4가지(로우 앤 레이즈, 스쿼트 점프, 푸쉬업 앤 로우, 스텝박스 사이드 스텝)로 구성, 20초 운동 후 10초간 휴식하면 된다.

▲ 밴드 로우 앤 레이즈 '밴드 로우 앤 레이즈' 동작은 밴드를 이용해 팔꿈치가 몸의 뒤쪽으로 오도록 당기고 다시 몸앞으로 당기는 동작으로 20초간 반복. 로우 앤 레이즈 동작이 끝나면 10초간 숨을 고르며 다음 동작을 준비한다.


▲방송 캡쳐

▲ 스쿼트 점프'스쿼트 점프'는 스텝 박스 위로 점프하며 스쿼트 동작을 20초간 반복. 주의 해야 할 점은 점프 시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동작을 가볍게 해야 한다.


▲방송 캡쳐

▲ 푸시업 앤 로우'푸시업 앤 로우'는 푸시업 1회 동작 후 한 팔씩 들어 올리는 동작으로 20초간 쉼없이 반복한다.


▲방송 캡쳐
▲ 스텝 박스 사이드 스텝'스텝 박스 사이드 스텝'은 하체 근력과 유산소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20초간 빠르게 반복한다.


▲방송 캡쳐

한편 '스타카토 운동법'은 짧은 운동 시간이지만 모든 동작을 20초 안에 빠르고 강도 높게 실시하며, 동작이 익숙해지면 스텝 박스의 높낮이 조절 등 운동의 강도를 점차 높여야 효과적이다.


(사진제공=XTM 절대남자 '스타카토 운동법' 방송캡쳐)

인터넷 뉴스팀 ( healthq@mtn.co.kr )

<저작권자 ⓒ "부자되는 좋은습관 대한민국 경제채널 머니투데이방송 MTN">

포토뉴스

  • EXID 인종차별 논란, 박준형 옥택...
  • 지성-이보영 부부, 근황 사진 ''...
  • 김나영, 27일 제주도서 비밀결혼…...
  • 김우주, 병역기피로 징역 1년 실형

더보기

  • 세바른병원
  • 우보한의원 압구정점
  • 고도일병원
  • 연세바른병원
  • 라파메디앙스정형외과의원
  • 유상호 정형외과의원
  • 연세무척나은병원
고도일병원

copyright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 5층 (여의도동)l대표이사ㆍ발행인 : 유승호l편집인 : 정미경l등록번호 : 서울 아01083
사업자등록번호 : 107-86-00057l등록일 : 2010-01-05l제호 : MTN(엠티엔)l발행일 : 2010-01-05l개인정보관리ㆍ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복
대표전화 : 웹 02-2077-6200, 전문가방송 1899-1087, TV방송관련 02) 2077-6221~3, 온라인광고 02) 2077-6376l팩스 : 02) 2077-6300~6301

머니투데이방송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