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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 '스웨트롤패드액', 여름철 ‘잇템’으로 뜬다

MTN 헬스팀

'스웨트롤패드액'은 성광제약이 국내 임상시험을 통해 개발한, 안면다한증에 사용하는 최초의 일반의약품이다. 지난 5월 광동제약의 판매 시작 후 TV CF 등으로 제품이 알려지면서 여름철 휴가를 준비하는 20~30대 젊은 층의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스웨트롤패드액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0% 가량 증가했다"며 "이러한 증가 추세는 홍대 주변, 대형 몰 등 20~30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 주도하고 있으며, 공항 내 약국에서는 판매량이 일반 약국보다 평균 3~4배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인기는 지속성과 사용 편의성 때문으로 광동제약 측은 평가했다.

1일 1회 사용으로, 취침 전에 세안한 얼굴에 발라주면 다음날 땀 억제 효과가 유지되며, 약액이 적셔진 패드 형태로 휴대 및 사용이 간편해 20~30대 바캉스 족에게 유용한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는 것.

또한 안전성이 높다는 점도 인기 비결 중 하나다. 스웨트롤패드액의 주성분인 글리코피롤레이트는 땀을 유발하는 부교감신경을 억제해 땀 생성을 원천적으로 억제한다.
물리적으로 땀샘을 막지 않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나 얼굴 외 다른 부위의 땀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지는 보상성 부작용 걱정이 없다.


여의도에서 약국을 운영하는 한 약사는 "연예인이나 아나운서들의 구입 문의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며 "강한 조명 아래 하루 종일 메이크업을 유지해야 하는 방송인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을 타는 것 같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사진/정보제공=광동제약 '스웨트롤패드액')

최용선 기자 ( healthq@mtn.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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