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약품, 가정상비약 '스토마신 캡슐' 출시

MTN헬스팀

현대약품은 사계절 인후통 가정상비약 '스토마신 캡슐'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토마신 캡슐은 한의학의 구풍해독탕으로 불리는 처방으로 인후와 항염에 처방되는 생약들을 적절히 배합해 편도염과 편도주위염, 인후염 등을 개선시켜 주는 제반 염증 치료제이다.
구풍해독탕의 성분 중 방풍과 형개는 두통, 발열, 비염을 완화시키는 등 초기감기에 효과적이다.
강활은 해열작용과 진통작용을 하면서 감기로 인한 두통을 가라앉히고 항염 작용으로 피부 내 질환을 주로 치료하는 처방이다. 우방자와 연교는 목이 붓고 열이 나는 진통에 효과가 있어 인후염이나 편도선염에 좋으며, 길경은 기침으로 인한 화농성질환, 인후통에 사용되는 처방이다.
이혜림 현대약품 약국마케팅 약사는 "스토마신 캡슐은 일반적으로 인후통 치료제로 쓰이는 은교산 제제보다 급성인후염이나 편도염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구풍해독탕 제제를 사용한 제품"이라며 "스토마신 캡슐은 봄철의 황사나 여름철 냉방병, 가을과 겨울철 기온차 등으로 인한 목 따가움이나 염증에 효과가 있는 사계절 가정 상비약"이라고 전했다.
스토마신 캡슐은 10캡슐 포장의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