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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십자헬스케어, 웨어러블 헬스디바이스 '워키디 커피' 출시

MTN헬스팀 기자 | 2014/11/27 11:18



헬스케어서비스 전문기업 녹십자헬스케어는 웨어러블 헬스디바이스 '워키디 커피(Walkie+D Coffe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워키디 커피는 작년 초에 출시한 '워키디 오리지날'을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사용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워키디 커피에는 사용자의 걸음 수, 칼로리 소모량을 측정하는 기본적인 헬스디바이스의 기능을 비롯 수신전화 알림, 뮤직컨트롤, 진동알람 기능 등이 추가됐다.

또한 위급상황 시 사용자가 미리 지정해 놓은 연락처로 전화가 자동 발신되고, 긴급상황을 알리는 문자메시지가 자동 전송되는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고안된 긴급전화 자동발신 기능도 포함됐으며, 손목밴드, 클립, 목걸이 등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와 함께, 워키디 커피의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직관적 사용에 최적화된 UI/UX환경을 구현했으며,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기법을 적용해 사용자가 경험과 보상을 통해 재미를 느끼고 운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웨어러블 헬스디바이스의 주된 사용목적은 일상생활에서 수집·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사용자의 건강증진에 있다.

단순히 디바이스를 이용한 모니터링만으로 이러한 사용목적을 충족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에서 헬스케어 서비스의 제공여부는 사용자의 건강증진 목표달성에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녹십자헬스케어가 구로보건소와 함께 BMI(체질량지수) 23 이상의 성인 9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임상연구에서 디바이스와 헬스케어서비스가 함께 제공된 실험군에서 공복혈당과 총 콜레스테롤수치의 개선효과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러한 헬스케어서비스는 타 기업과는 차별화된 녹십자헬스케어만의 핵심 경쟁력이다. 녹십자헬스케어는 지난 12년간 축적된 체계적인 건강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담간호사를 비롯 운동처방사, 임상영양사로 구성된 전문 상담그룹에 의해 운동/영양/질병 등 생활습관 전반에 대한 세분화된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녹십자헬스케어의 사업이념은 워키디 커피의 이름에서도 엿볼 수 있는데, 워키디 커피는 외관상 유사한 커피콩에서 영감을 얻어 지어진 이름으로, 다양한 맛을 제공하는 따뜻한 한 잔의 커피와 같이 사용자의 곁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의 건강을 지켜주고자 최선을 다하는 녹십자헬스케어의 의지가 담겨있다.

이찬형 녹십자헬스케어 대표는 "최근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ICT융합을 통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시도되는 가운데 헬스케어 산업군에서 가장 활발한 사업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녹십자헬스케어는 그 동안 축적된 서비스노하우와 건강인프라를 기반으로 모바일 웰니스/헬스케어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녹십자헬스케어는 워키디 커피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2일까지 워키디 커피 쇼핑몰에서 한 개 구입시 한 개를 더 증정하는 1+1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용선 healthq@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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