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야쿠르트, 최신 전동카트 선보여..'활동성과 편의성UP'

MTN헬스팀

2월부터 최신형 전동카트를 타고 골목을 누비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을 만날 수 있게 된다.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의 활동성과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높여줄 신개념 전동카트를 전국적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COCO(Cold&Cool)라는 이름이 붙여진 신형 전동카트는 야쿠르트아줌마가 발판 위에 탑승해 이동할 수 있는 형태로 개발됐다.
최대 시속 8km까지 낼 수 있는 COCO는 야쿠르트아줌마가 빠른 보폭으로 한 시간에 4km 정도를 걷는다는 전제 하에 두 배 높인 속도로 하루 평균 160여 명의 고객을 찾아가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의 활동시간(평균 6.8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4시간 냉장시스템이 탑재돼 제품 보관과 운반이 보다 편리해졌다. 220ℓ 용량의 냉장고에는 ‘야쿠르트’(65㎖)가 2000개 이상 들어가며,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150㎖)의 경우 1000개까지 담을 수 있으며, 외부에서도 온도 확인이 가능해 더욱 철저한 냉장관리가 가능해졌다.
한국야쿠르트 측은 COCO를 개발하며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것이 ‘안전’ 이라고 강조했다. 경사가 높은 고지대 지역에서 1년 이상 테스트를 진행하며 안전성과 조작 편의성, 성능 등을 수 십 번 개선했다는 것. 특히 키를 뽑은 상태에서는 절대로 움직일 수 없게 해 사고나 도난의 위험의 방지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아줌마를 대상으로 철저한 안전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신형 전동카트를 운행하려면 운전 면허(1,2종), 원동기 면허, 다륜형 원동기 면허 중 한 가지를 반드시 소지해야 하며 시운전 프로그램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상시 헬멧 착용도 필수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올해 12월 중으로 300개의 신형 전동카트를 선보이고 내년까지 3000대로 늘려 보급률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