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천문예전문학교, 전국 가양주 酒人 선발대회 수상

MTN헬스팀

인천문예전문학교는 푸드코디네이터학과 고아영(3학년)·이정민(3학년), 커피와인식음료학과 김다라(3학년)·지수연(3학년) 양이 지난 달 11월 28일 킨텍스에서 실시된 ‘2014 경기도 전국 가양주 酒人 선발대회’에 참여해 은상, 동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푸드코디네이터학과 이정민 양은 둥글레주로 은상을 자치했으며, 커피와인식음료학과 김다라 양은 단호박을 이용한 단호박막걸리로 은상을 수상했다. 장려상으로는 커피와인식음료학과 지수연 양이 은은한 향을 지닌 연잎으로 차를 우려 만든 연잎주로 수상하고, 푸드코디네이터학과 고아영 양이 솔잎주로 수상했다.
2010년 시작된 가양주(집에서 빚는 술) 酒人(주인) 선발대회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술 분야 경연대회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가양주 주인 선발대회에는 주인부, 학생부 등 총 48개 팀이 참가했으며, 각 부문 수상자들에게는 상장 및 상금이 주어졌다.
한편, 인천문예전문학교 학사학위 과정 푸드코디네이터학과와 커피와인식음료학과에서는 전통음식·음료연구와 함께 직접 전통주를 담그는 과정을 심층적으로 공부하는 전통주 교육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수업시간에 배운 전통주 과정을 바탕으로 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