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연세바른병원 조보영·이상원 원장, ‘바른척추혁명’ 출간

MTN헬스팀

''척추질환 치료에 가장 최선의 방법은 무엇일까?'를 생각하면서 지난 수년 간 수많은 척추질환 환자들을 치료해온 연세바른병원의 조보영 원장과 이상원 원장이 그간의 풍부한 시술 및 수술 치료 경험과 임상 사례를 토대로 척추질환 완벽 가이드인 ''바른척추혁명''을 출간했다.

과거에는 중장년층에서 흔히 발병하는 퇴행성 질환으로 인식됐던 허리디스크가 요즘에는 20, 30대 젊은층에서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그런데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은 여전히 수술에만 의존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하지만 다양한 의료 기술의 발달과 다각도로 발전된 비수술적 치료법 덕분에 수술을 요하는 환자는 10퍼센트 정도에 지나지 않는다.



이 책은 연세바른병원만의 치료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최신 비수술적 치료법에서부터 치료 후 관리법, 생활 속 예방과 운동법, 수술 없이 허리 병을 고친 사례까지, 척추질환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

두 저자는 풍부한 치료 경험을 가진 척추치료 의료진으로서, 다른 한편으로는 과거 척추질환을 겪고 수술을 받기도 했던 환자의 입장에서 이 책을 집필했다.

척추질환을 수술이라는 방법으로 치유한 두 저자의 경험은, 지금 환자에게 어떤 선택이 최선인지를 판단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덕분에 모든 환자가 통증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척추질환 치료 정보가 가득하다.

이 책은 지금 허리 통증을 느끼는 사람이나, 척추질환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 척추질환 치료를 받았으나 재발한 사람이라면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최진욱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