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건조한 가을, '슈퍼푸드' 인기

MTN헬스팀

서울 종로에서 근무하는 김(30)씨는 최근 건조하고 탄력을 잃어버린 피부 때문에 고민이 커졌다. "요즘 환절기라 그런지 피부가 엄청 거칠어지고 푸석푸석해져서 걱정"이라며 "수분이 많이 함유된 화장품으로 바꿔보기 까지 했는데 날씨의 영향이 커서 그런지 쉽게 회복되는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최근 김씨처럼 가을의 시작과 함께 건조해진 피부로 고민인 사람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건조한 날씨에 심한 온도 차로 인한 찬 공기가 피부를 상하게 만들어 확실한 관리와 수분보충이 중요한 시기이다.

가을철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 보충을 해주는 제품으로 최근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가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견과류, 블루베리, 연어, 등 지난 해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었던 슈퍼푸드에는 피부 재생 및 노화 방지 등 가을철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다양하게 함유돼 있어 식·음료업계는 물론 뷰티 업계에서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블루베리, 견과류 등 슈퍼푸드로 맛있게 지키는 메마른 피부
돌(Dole)코리아 '프리미엄 후룻바틀 블루베리'는 무색소, 무가당, 무방부제의 제품으로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블루베리가 100% 주스에 담겨 있어 탱글탱글 씹히는 과육과 블루베리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블루베리는 항산화·항노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다른 통조림 제품과는 차별적으로 투명 플라스틱 통에 담겨 있어 원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켈로그의 '크런치 너트 아몬드 푸레이크'는 비타민E가 풍부한 아몬드가 12% 함유돼 있어 건강하고 탱탱한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일일 권장 영양소 기준치의 25%의 비타민과 철분, 아연이 함유돼 있어 피부 건강은 물론 건강한 아침식사 대용식이나, 영양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동원F&B에서 출시한 '동원연어'는 시중 연어캔 중 유일하게 고급 어종이며 색이 붉고 육질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인 '코호(Coho) 연어'를 사용했다. 연어 특유의 '아스타잔틴'이라는 물질은 코엔자임Q10의 150배에 해당하는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어 피부 재생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돌(Dole)코리아의 '후룻&넛츠'는 수입한지 180일 미만의 신선한 견과류와 건과일을 엄선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호두는 피부에 부족한 유분을 보충하고 비타민E가 풍부한 아몬드와 미네랄이 담겨있는 캐슈넛이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함유된 푸룬은 피부 미용에 효과를 더한다.




▲(좌측부터) 프리미엄 후룻바틀 블루베리, 크런치 너트 아몬드 푸레이크, 동원연어, 후룻&넛츠.

▲뷰티 업계에서도 슈퍼푸드 인기
록시땅 '아몬드 밀크 베일'은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 주는 아몬드 오일과 밀크가 풍부하게 함유 돼 있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부드럽게 가꿔 준다.

아몬드에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비타민 E가 풍부하여 규칙적으로 아몬드 오일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건강하고 탱탱한 피부를 기대할 수 있다.

시크릿키의 '슈퍼 플럼핑 젤리'는 연어, 블루베리, 아몬드 열매, 브로콜리 등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4가지 슈퍼푸드의 추출물로 만든 수분 보충 크림이다.

특히 브로콜리는 비타민 C 함유량이 레몬의 약 2배로 피부 미용 효과가 뛰어나며 노화를 억제하는 비타민 E도 풍부해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관리에 신경쓰는 그루밍족들을 위한 제품도 인기다.

랩 시리즈의 '에이지 레스큐+워터-차지드 젤 크림'은 즉각적으로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주며 안티에이징에 효과가 있는 남성용 스킨 케어 제품이다.

블루베리, 녹차, 크랜베리, 석류, 포도씨 등 10가지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의 축적을 막아 피부 보호, 노화예방, 피부탄력에 도움을 준다.

천연화장품브랜드 낫츠의 남성들을 위한 로버스트 스킨케어 라인은 로버스트 멀티쉐이브 클렌저, 로버스트 퍼스트 블랙에센스, 썬 쉴드 모이스처라이저로 구성돼 피부를 깨끗하고 촉촉하게 가꿔 준다. 낫츠 제품은 타임지에서 소개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브로콜리, 녹차, 토마토, 호두, 블루베리 등의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건강함을 더한다.





▲(좌측부터) 아몬드 밀크 베일, 슈퍼 플럼핑 젤리, 에이지 레스큐+워터-차지드 젤 크림, 로버스트 스킨케어 라인.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