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세바른병원

MTN헬스팀





병원 소개

세바른병원은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 주요 척추질환으로 내원한 환자들의 90% 이상을 비수술 치료하는 척추ㆍ관절 병원이다. 비수술 치료는 피부절개나 전신마취 없이 정밀한 의료기구를 이용하여 짧은 시간 내에 통증을 치료하는 각종 시술을 일컫는다.

세바른병원 대표원장들은,"척추질환은 반드시 수술을 해야만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되던 시기가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비수술 치료가 수술의 대안으로 충실히 자리잡고 있으므로 수술은 가장 마지막 단계에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한다.

이 같은 신념을 바탕으로 세바른병원은 비수술 치료 경험 및 국내외 임상연구 실적을 다수 보유한 의료진이 경막외 내시경레이저시술, 고주파수핵감압술, 척추협착 풍선확장술 등 다양한 시술을 전문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세바른병원은 척추질환과 함께 관절질환 역시 폭넓게 다룬다. 퇴행성관절염, 오십견, 십자인대파열 등을 치료하는 관절내시경, 프롤로테라피, 인공관절치환술도 주 종목이다.

최근 관절 비수술 치료센터를 개설하며 선보인 프롤로테라피 치료는 손상된 연골, 인대, 힘줄의 주사로 약물을 주입해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법이다. 이처럼 일시적인 통증 완화가 아닌 근본적인 치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병원 특징

1.허리 질환의 대표적 치료법

경막외 내시경레이저시술은 다양한 허리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대표적인 비수술 치료법이다. 꼬리뼈 부분을 통해 척추에 미세 카테터를 집어넣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시술로써 '꼬리뼈 내시경레이저시술'이라고도 부른다. 카테터에는 내시경이 부착되어 있어 염증, 유착, 디스크 탈출 등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후 레이저를 쬐어주거나 약물을 주입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제거한다. 특히 레이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염증 제거 범위를 전보다 더욱 확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목ㆍ허리디스크의 효과적인 치료법

고주파 수핵감압술은 목ㆍ허리디스크를 가장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시술이다. 튀어나온 디스크 부위에 바늘을 삽입한 뒤 고주파열에너지를 직접 쏘여 디스크를 원래의 모양대로 되돌리고 통증을 완화시킨다. 고주파열을 가해 디스크 내의 압력을 낮춘 후 이 과정에서 생긴 디스크 내의 빈 공간을 수축, 응고시켜 튀어나온 디스크를 줄어들게 해 디스크를 튼튼하게 만드는 원리다. 척추관협착증의 경우에는 눌려 있는 신경을 풀어주는 데 고주파를 활용하게 된다. 국소마취 하에 약 15분간의 시술로 치료를 마칠 수 있다.

3.척추관협착증의 신 치료법

척추협착 풍선확장술은 척추관협착증에 특화된 치료법으로써, 국소마취 후 가는 관(카테터)을 이용해 협착 부위에 풍선을 삽입하여 좁아진 척추관의 폭을 넓혀주는 시술이다. 즉, 척추관 내에 공간을 만들어 신경 압박을 해소하고 혈류장애를 원천적으로 해결하는 시술로 평가 받고 있다. 서울아산병원이 개발, 세바른병원이 도입하여 시행 중인 척추협착 풍선확장술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신 의료기술로 인정받았다.

4.손상된 관절을 재생 시키는 치료법

프롤로테라피 시술은 관절 및 척추질환에 광범위하게 이용된다. 조직 재생을 유도하는 약물을 관절 부위에 주입, 우리 몸의 치유 능력을 자극시켜 세포의 재활성과 재생을 돕는 치료다. 손상된 인대와 연골, 힘줄 등을 복원시키고 염증을 치료하여 통증을 줄여주는 것이다. 초음파 유도 하에 통증이 있는 관절을 세밀하게 살피고, 주사기를 이용하여 손상 부위에 정확하게 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5.최첨단 장비를 통한 맞춤 치료

현재 세바른병원은 강서점과 강남점이 있다. 두 병원 모두 MRI, 3D스캐너, DITI(적외선 체열검사기), 근골격계 진단 및 치료 초음파 장비, 첨단 C-arm(이동형 X-선 투시 촬영장치) 등 정밀한 의료장비를 갖추고 환자들의 병증을 정확히 파악하여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적용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그 밖에도 병상과 진료실, 수술실 등 기본적인 치료 공간 외에 비수술치료센터, 최소침습치료실, 무균시술실 등 특화된 치료공간을 갖추고 환자 개개인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으며, 진료 당일 입원에서부터 검사, 진단, 시술, 퇴원이 가능한 One Stop System을 운영 중이다.

주요 진료과목

-척추 비수술 치료 : 요통, 척추관협착증, 척추수술 후 통증 증훈군,

좌골신경통 등 모든 허리 통증

-관절 비수술 치료 : 어깨관절, 팔꿈치관절, 무릎관절, 발목관절

-관절 치료 : 퇴행성 무릎 관절염, 십자인대파열, 반월상연골판파열,

회전근개파열, 석회화건염, 골퍼&테니스엘보

유재진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