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고도일병원

MTN헬스팀



병원 소개

고도일병원은 지난 2001년 개원 이래 척추, 통증, 관절 질환을 비수술로 치료하는 데 선도적인 노력을 해왔다. 그 결과 고도일병원은 비수술 시술센터부터 척추 심부의 인대를 강화시켜주는 강화주사센터, 척추관절을 교정해 통증을 줄이고 체형을 바르게 잡아주는 도수운동센터, 만성통증에 시달리는 환자를 위한 만성통증치료센터까지 구축했다. 특히 신경성형술, 풍선신경유착박리술, 경막외내시경술 등 다양한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은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도일 병원장은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척추, 통증, 관절 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위해 최신의 치료법을 선도적으로 도입하였다. 또한 선진화된 시스템 구축에 주력해 환자들에 치료 효과와 만족도를 극대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병원 특징

1.비수술로 척추질환을 치료하는 대표 치료법 신경성형술

신경성형술은 수술 없이 척추질환을 치료하는 대표적인 시술이다. 꼬리뼈 부위를 작게 절개한 후 척추 신경통로에 얇은 특수관(카테터)을 넣어 유착되거나 눌린 신경을 풀고 약물을 주입해 염증과 붓기를 제거한다. 전신마취를 하지 않고 출혈과 흉터가 없어 고혈압이나 당뇨병, 심장질환자 및 고령의 환자도 부담 없이 시술받을 수 있다. 허리와 목디스크, 척추관협착증은 물론, 척추수술 후 신경유착 등에도 좋은 치료 효과를 보인다.

2.척추질환의 새로운 치료법 풍선신경유착박리술

풍선신경유착박리술은 풍선이 달린 직경 3㎜ 내외의 특수 제작된 카테터를 꼬리뼈 부위로 집어넣어 좁아진 신경통로를 넓히는 시술로, 중증 척추질환을 치료하는 새로운 치료법이다. 삽입된 풍선을 부풀리면 그 크기만큼 척추관이 넓어지는 원리로,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의료기술로 공식 인정받았다.

3.레이저를 이용한 척추질환 치료법 경막외내시경술

경막외내시경술은 꼬리뼈를 통해 경막외강 내부로 내시경 카메라가 장착된 카테터와 레이저를 진입시켜 척추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1회 시술로 신경성형술과 고주파수핵감압술을 동시에 받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레이저를 이용해 탈출된 디스크를 수축시키는 동시에 카테터로 유착된 신경을 박리하고 염증을 치료하는 일석 삼조의 시술법인 셈이다.

주요 진료과목

-척추질환 :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좌골신경통 등 모든 척추질환

-통증질환 : 두통증후군, 대상포진&늑간신경통, 골퍼&테니스엘보 등 각종 증후군

-관절질환 : 퇴행성관절염, 무릎연공손상, 회전근개파열 등 각종 관절질환

-암통증 : 내장통, 체성통, 신경병증성 통증

-암성 피로

유재진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