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합검색

기획특집배너

MTN 사이트 메뉴

MTN전문가방송로 이동

베스트클리닉TOP 클리닉

글자크게글자작게 프린트이메일보내기주소복사

자생한방병원

MTN헬스팀 기자 | 2014/07/02 15:57



병원 소개

지난 1990년 국내 최초의 한방비수술척추전문 한의원으로 시작해 25년을 한결같이 달려온

자생한방병원은 "10년 후에 돌이켜봐도 후회 없는 척추 치료로 보답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수술 없이도 척추질환 환자들을 치료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고 있는 병원이다.

자생한방병원은 강남, 잠실, 노원, 영등포, 목동, 부천, 분당, 수원, 안산, 일산, 평촌, 대전, 울산, 창원, 해운대 등 국내 15개의 병의원이 있으며, 260여 명의 의료진과 30여 개의 전문 클리닉, 780여 병상을 갖춘 대한민국 최고의 척추전문 한방병원이다.

각 지점에서는 동일한 치료시스템으로 표준화된 진료를 실시하고 여기에 지역적인 특색을 살린 운영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입원 병동을 갖춰 장거리 이동이 불편한 노인층이나 거동이 힘든 중증 척추질환자들이 보다 가까이에서 편하게 비수술 디스크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55세 이상 환자들에게는 초진 접수에서부터 검사, 진료, 수납 등 진료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대1 퍼스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병원특징

1.'자생력'을 통한 자생의 치료법

인체에는 자연치유력이 있어서 질병에 걸리면 몸이 자기 스스로 고장이 난 곳을 치유하려는 강력한 회복력을 발휘한다. 이때 그 회복력인 '자생력'을 키워주고 디스크가 탈출될 수밖에 없었던 원인을 제거해주면 밀려나온 디스크는 대부분 제자리로 돌아가거나 또는 줄어들게 되어 치료가 된다.

수술 없이 디스크 등 척추질환을 치료하는 자생의 치료법은 추나수기치료, 추나약물, 특수침으로 대표된다.

추나수기치료는 수기(手技)로 비뚤어진 척추의 형태를 정상 위치로 되돌려 특정 부분에 몰리는 하중과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준다. 뼈를 비롯한 관절과 근육의 이상은 물론이고 경락과 기혈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 주어 퇴행성 뼈 관절 질환, 골다공증 질환도 치료할 수 있는 포괄적인 통합 치료법이기 때문에 활용범위가 매우 다양하다.

추나약물은 요통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고, 몸을 보해 줌으로써 추나수기요법이나 기타 치료의 효과를 지속시켜 주는 치료법이다. 특히 추나약물은 이화여대, 성균관대, 서울대학교 약대 등과의 공동연구로 항염증효과, 신경재생효과, 연골재생효과 등 척추질환 치료의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 받았다.

특수침요법은 약침요법, 봉침요법, 동작침법으로 나눌 수 있다. 약침요법은 한약재 엑기스를 정제해 주입하는 치료법이다. 특히 신바로약침은 추나약물을 원료로 조제되어 통증을 일으키는 경혈에 직접 주입하기 때문에 극심한 통증에 치료 효과가 있다. 또 척추 주변의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킨다.

봉침요법은 벌에서 추출한 봉독을 인체에 무해하도록 정제하여 경혈에 주입하는 방법이다. 특히 침을 놓은 후에 나타나는 가벼운 열감으로 인해 뜸의 효과까지 동시에 볼 수 있어 일반적인 침 치료법으로는 해소되기 어려운 통증이나 염증을 완화시켜 주며 면역 증강의 효과까지 있다. 동작침법은 침을 놓은 후 환자 스스로 움직이게 함으로써 통증을 급속히 해소시켜 심한 급성통증이라 해도 시술 20분 내외면 단독 보행이 가능할 정도로 신속한 효과가 특징이다.

2.중년척추클리닉

중년 이후의 척추질환 치료의 성패는 통증을 얼마나 신속하게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퇴행을 지연시키냐에 달려 있다. 이를 위해 '중년척추클리닉'에서는 신바로약침으로 극심한 통증을 초기에 치료하고 뼈, 신경, 연골을 재생시키는 추나약물로 척추를 튼튼하게 하여 재발을 방지한다.

미국과 한국의 물질특허를 받은 '신바로메틴'이 들어있는 추나약물은 뼈와 인대를 튼튼하게 해줌으로써 요통의 근본원인을 해결하고 몸을 보호해 중증 척추 질환 치료에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

자생의 '중년척추클리닉'은 척추에 외과적 손상을 주지 않고 재발이 적은 안전한 치료법으로 50~70대의 척추질환 치료에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오랫동안 계속된 만성통증은 무릎이나 발목 등 다른 관절에 무리를 주거나 고혈압, 당뇨와같은 성인병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척추질환과 동반하는 복합질환들도 병행치료 및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중년척추클리닉'의 장점이다.

3.치료법의 과학화

자생한방병원은 척추질환의 치료뿐 아니라 한의학의 과학화ㆍ표준화ㆍ객관화ㆍ세계화를 목표로 끊임없는 연구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한방치료법을 발전시키고 있다.

지난 2010년과 2011년에 자생 골관절치료 한약의 항염증 효과, 뼈와 신경강화효과에 대한 논문을 SCI급 국제전문학술지에 발표하였고, 2012년에는 동일한 한약으로 연골보호효과까지 입증해 SCI급 국제전문학술지인 'eCAM'에 발표했다.

또한 지난 2013년 4월에는 국내 한의학계에서는 처음으로 통증분야에서 가장 인정받는 국제학술지 'PAIN'에 동작침법의 허리디스크로 인한 급성요통 감소효과에 대한 연구논문을 게재한바 있다. 국내에서 개발된 침 치료법이 급성요통의 통증을 경감시키는데 큰 효과가 있다는 임상연구 논문이 국제적 학술지에 실린 것은 처음으로 큰 의의가 있다.

주요 진료과목

-척추센터 : 허리질환, 목질환, 특화질환

-턱ㆍ관절센터 : 턱질환, 무릎질환, 어깨질환, 기타관절질환

-양ㆍ한방협진센터

유재진 기자 healthq@mtn.co.kr

<저작권자 ⓒ "부자되는 좋은습관 대한민국 경제채널 머니투데이방송 MTN">

포토뉴스

  • EXID 인종차별 논란, 박준형 옥택...
  • 지성-이보영 부부, 근황 사진 ''...
  • 김나영, 27일 제주도서 비밀결혼…...
  • 김우주, 병역기피로 징역 1년 실형

더보기

  • 세바른병원
  • 우보한의원 압구정점
  • 고도일병원
  • 연세바른병원
  • 라파메디앙스정형외과의원
  • 유상호 정형외과의원
  • 연세무척나은병원
고도일병원

copyright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 5층 (여의도동)l대표이사ㆍ발행인 : 유승호l편집인 : 정미경l등록번호 : 서울 아01083
사업자등록번호 : 107-86-00057l등록일 : 2010-01-05l제호 : MTN(엠티엔)l발행일 : 2010-01-05l개인정보관리ㆍ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복
대표전화 : 웹 02-2077-6200, 전문가방송 1899-1087, TV방송관련 02) 2077-6221~3, 온라인광고 02) 2077-6376l팩스 : 02) 2077-6300~6301

머니투데이방송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