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국제약, '제1회 난임가족의 날' 기념행사서 감사패 받아

MTN헬스팀




동국제약은 최근 '사단법인 한국 난임가족 연합회'로 부터 '저소득층 난임가정을 위한 체외수정무료시술 지원사업'에 참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감사패 증정은 '한국 난임가족 연합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한 '제1회 난임가족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뤄졌다.

동국제약은 지난 2009년부터 저소득층 난임가정을 위해 체외수정(시험관 아기) 시술에 필요한 약물(로렐린데포주, 로렐린주사액)을 무상지원하고 있다.

특히 동국제약은 'Gn-RHa 주사제(순수 국내 기술을 통해 국내 최초, 세계 2번째로 국산화에 성공한 제품)'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난임가정의 건강한 임신을 위한 '적외선 온열 좌훈기'도 후원한 바 있다.

박희순 동국제약 상무는 "현재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OECD 국가 중 최하위 수준으로 저출산 문제가 매우 심각하다"며 "난임가정 지원사업을 통해 국가적 이슈인 저출산 문제 극복에 작은 힘을 보태고, 건강한 임신과 출산이라는 소중한 가치를 공유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1회 난임가족의 날' 행사는 저출산 문제가 개인의 문제가 아닌 범사회적 문제임을 알리는 난임 인식 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1부 '함께나눔 자선바자회', 2부 '아가야 포럼', 3부 '기념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 난임가족 연합회'는 2008년부터 난임전문병원, 제약회사 등과 함께 저소득층 난임가정을 위한 체외수정 무료시술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