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야쿠르트, 43년만에 당줄이기 신제품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

MTN헬스팀



한국야쿠르트는 기존의 '야쿠르트'에서 당 함량을 대폭 낮춘 제품인 '야쿠르트 라이트'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971년 국내 1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발효유로 태어난 '야쿠르트'는 지금까지 450억 병 넘게 팔린 국내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다. 한국야쿠르트가 '야쿠르트'라는 브랜드로 당줄이기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43년 만에 처음이다.

신제품 '야쿠르트 라이트'는 액상과당 대신 올리고당을 넣어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50% 줄였으며, 칼로리도 33% 적다. 당이 줄었지만 '야쿠르트' 고유의 맛과 향은 그대로 살아 있다고 한국야쿠르트 측은 설명했다.

'야쿠르트 라이트'는 '야쿠르트'와 쌍둥이 제품처럼 디자인됐으며 동일한 형태에 뚜껑과 브랜드명만 푸른색으로 바뀐 것이 특징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와 더불어 액상발효유 '에이스'도 당줄이기 제품에 추가했다. 신제품 '에이스 라이트'는 15가지 영양소가 들어있는 기존 제품 콘셉트는 유지하면서 당 함량은 60% 낮췄다.

또한 당줄이기 제품 1호로 선보였던 '야쿠르트 라이트'는 '야쿠르트 400 라이트'로 명칭이 변경됐다.

한국야쿠르트 측은 올해 가을부터 추진해온 '당줄이기 캠페인'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자, 액상 발효유 제품 라인에도 변화를 시도했다고 밝혔다.

앞서 출시된 '야쿠르트 400 라이트', '세븐 허니', '내추럴디저트 세븐',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 등은 지나친 당 섭취를 걱정하는 고객들의 니즈와 건강 트렌드에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들 제품의 당 함량은 플레인 요거트를 제외한 제품 중 최저 수준이며, 기존 제품 대비 최대 25~50% 이상 당 함량을 낮췄다. 특히 '세븐 허니'의 경우 8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수량이 43% 가량 증가했다.

최동일 한국야쿠르트 홍보이사는 "발효유 1위기업으로서 고객의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가 좋은 평가로 이어졌고, 장수 브랜드 '야쿠르트'의 변신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당줄이기 캠페인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내년 1월 말까지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현재 야쿠르트아줌마를 통해 제품을 받아보고 있거나 신규로 주문하는 고객은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아이폰6', '갤럭시 기어S', '닥터드레 비츠필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www.yakul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