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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두부와청국장 "불황 속 꾸준한 매출 성장의 비결은 '한식'"

MTN헬스팀



경기침체와 불황이 지속되면서 외식창업시장의 추위는 점점 매서워지고 있다.

창업시장에 문을 두들기는 예비·기존 창업자들 또한 더욱더 신중함을 기하고 있기도 하다.

기존매장에서 매출 증대를 위해 업종변경 하거나, 상권을 옮겨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에 외식창업 시장에서 성공아이템 선택은 매출을 위한 가장 중요한 선택요인이라 할 수 있다.

창업컨설턴트들은 "업종변경, 프랜차이즈창업(특히, 생계형창업)시, 단순히 유행하는 업종아이템을 쫓기 보다는 안정적인 매출과 누구나 쉽게 다가가기 편하며 무리하지 않는 투자(소자본창업)에 노력해야 한다"고 전한다.

(주)효소원의 소자본창업 브랜드인 '순두부와청국장'(www.hyosofood.com)은 대표적인 한식인 순두부와 청국장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고 있다.

특히 모든 음식 조리과정에서 화학조미료 없이 맛을 살려내고 있으며, 청국장 고유의 냄새를 제거한 발효 및 요리기법을 기반으로 소형평수(20평 이하), 상권과 상관없이 골목 C급 상권에서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실제 '순두부와청국장' 대부분의 매장이 월 1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신림점 경우 20평 안팍에서 180만원 이상의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있다.

또한 간편한 원팩시스템으로 주방장이 필요 없으며, 혼자서 조리를 할 수 있게 시스템화 돼 있어 인권비도 절감되고 있다. 현재 입소문을 타고 예비창업자들은 물론 외식업종 변경을 준비중인 사업자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순두부와청국장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운영중인 순두부와청국장 매장 중 기존 외식브랜드를 정리하고 오픈한 곳이 20% 이상되며, 현재 다른 외식브랜드를 운영중인 개인사업자들의 재 창업 문의가 많다"며 "이러한 점은 순두부와청국장 매장들의 일 평균 매출이 100만원 정도를 꾸준히 유지하다보니 신뢰를 얻어서 가능한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순두부와청국장'은 인공조미료(MSG 등)가 무첨가 메뉴를 기반으로 효소 관련 제품도 매장 한 켠에 전시 판매하고 있으며, 모기업인 (주)효소원의 효소제품이 FDA승인절차가 끝나, 향후 한식과 효소를 기반으로 미국과 아시아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창업 및 업종 변경 등의 궁금 사항은 전화(02-525-0821)로 상담이 가능하다.

최용선 healthq@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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