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천문예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KBS인턴쉽 프로그램 진행

MTN헬스팀



인천문예전문학교는 본교 푸드스타일리스학과가 이번 겨울방학 기간동안 KBS 드라마 동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KBS의 모든 드라마에 직접 만든 요리와 푸드스타일링을 제공하게 된다. 방송 프로그램 현장실무 진행을 통해 푸스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게 되는 셈이다.

학교 관계자는 "2011년 국내 교육기관으로는 처음으로 KBS와 산학협력을 체결한 인천문예전문학교는 매년 방학기간 동안 재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방송에 특화된 푸드스타일리스트 육성에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이 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졸업생인 강민희, 어진영, 이수연 학생 등은 KBS, jtbc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졸업 예정인 김지원,박은혜 학생 등 역시 KBS 푸드스타일리스트 취업을 확정하기도 했다.

현재 인천문예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는 TV 드라마 뿐만 아니라 CF, 파티 케이터링, 요리화보 촬영 등 폭넓은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 학교는 최근 씨푸드부페 '송도 피에스타'와 산학협력을 체결해, 기업맞춤형 교육을 통한 피에스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전공관련 300여개 산학협력 기업을 바탕으로 양질의 현장실습과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교육기관으로는 처음으로 롯데백화점과 VM(Visual Merchandising) 혁신 산학협력을 체결,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전문팀이 디스플레이 전문가들이 진행하던 식품관 프롭 스타일링(Prop Styling)을 진행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밖에 매년 방학기간에는 이태리 I.F.S.E., 태국 황실요리 블루 엘리펀트(Blue Elephant) 등 명문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해 글로벌 푸드스타일리스트를 육성하고 있으며, 지난 '2014 인천아시안게임'과 함께 개최한 '아시아음식문화축제'에서 재학생들이 직접 전통음식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푸드스타일링, 식공간연출 작품을 전시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한편 인천문예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는 현재 201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원서접수와 자세한 모집전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