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강전문학교, 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취업지원' 나서

MTN헬스팀



서강전문학교는 재학생들을 위한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오픈,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청년창업지원센터는 기존에 운영중인 취업 편입 공무원시험합격 지원센터와 함께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더욱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이날 개소식을 가진 청년창업지원센터( www.sg.ac.kr )는 학과별로 다양한 창업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관광서비스학부(소믈리에학과, 바리스타학과, 외식산업학과, 항공서비스학과), 경영관광학부(경영학과, 국제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관광가이드학과, 외식프랜차이즈창업실 무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카페 '레스빠스(L'ESPACE)' 창업지원을 하고 있으며 실용음악과 학생들 중 희망 학생들에게는 '아세아 실용음악학원' 창업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피부미용학과, 헤어미용학과, 웨딩플래너학과가 속한 미용예술학부 학생들에게는 헤어미용실, 네일아트, 피부관리샵 등의 창업지원을 사회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학생들은 유치원, 어린이집 창업지원이 이뤄지는 등 재학생들이 성공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밖에 서강전문학교 청년창업지원센터와 함께 취업·편입·공무원시험합격 지원센터는 학생들의 목표설정을 통한 교수(멘토), 학생(멘티) 일대일 연계 체계로 학생 수준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박수래 청년창업지원센터장은 "재학생들의 목표설정에 따른 맞춤형 학습설계로 취업과 편입, 공무원시험합격 등 세 가지 플랜으로 나뉘며 각 플랜별 맞춤식 원스톱 교육서비스, 360도 전방위 교육 지원제도를 통해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목표달성이 이뤄질 때까지 책임지고 지원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서강전문학교는 경찰공제회 투자기획팀장으로 창업 투자 분야에서 검증된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박수래 센터장을 중심으로는 재학생 창업에 대해 투자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영어집중지원센터를 통해 차별화된 수준별, 심화별 영어교육과 방학 중 편입영어, 유학영어, 공무원시험대비 영어 수업 등 맞춤식 영어집중특강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실무교육 및 무도(현장)수업을 통해 학기 중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무도 4개 이상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과 편입을 돕고 있다.

또한 가요계 히트메이커 신사동 호랭이가 속한 YBB엔터테인먼트와 산학협약 체결하는 등 400개 이상의 기업, 기관, 협회와 산학협약을 통한 학생 취업 연계가 이뤄지고 있으며 본교와 4년제 대학교의 편입협약으로 편입 학생들은 파격적인 장학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