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음료업계, 다이어트 등 건강 컨셉 음료 주목

MTN헬스팀



신년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건강 관리에 관한 다짐이다.

매년 연말연시에는 소비자들의 새해 건강 결심을 돕는 다이어트식품, 운동용품, 금연보조제 등 일명 '결심상품'의 매출이 크게 상승한다.

7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이와 같은 새해 건강 소비 트렌드의 영향으로 식이섬유 음료나 차(茶) 음료, 저칼로리 음료 등 건강 및 다이어트 컨셉 음료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이섬유는 채소나 과일 등에 많이 함유된 섬유질로 과다한 영양섭취를 막고 대장 운동을 촉진시켜 음식물이 장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준다.

국내 최초 식이섬유 음료 브랜드인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현대인들이 일상생활에서 음료를 통해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미에로화이바는 100ml, 210ml 병 제품과 350ml PT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1병(100ml 제품 기준)에 식이섬유 2.5g이 함유돼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날씬한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웅진식품은 일반 메밀보다 루틴이 풍부한 타타리메밀로 만든 '몸 속까지 맑은 메밀차'를 판매하고 있다.

타타리메밀에 함유된 루틴은 비타민의 일종으로 혈관벽을 강화해 혈액 순환을 촉진해주는 성분으로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몸 속까지 맑은 메밀차는 구수하고 깔끔한 맛과 함께 타타리메밀을 섭취할 수 있는 웰빙 음료다.

광동제약은 저칼로리 탄산음료 '뷰핏 스파클링타임' 2종을 판매 중이다. 이 제품은 식사 후 청량감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식후음료' 컨셉으로 출시됐다.

플레인과 레몬 등 2가지 맛으로 판매 중이며 트랜스지방 함량이 '0'이어서 다이어트 중인 사람도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정식품은 콩 이외에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두유액 100%의 '베지밀 무첨가 두유'를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일반 두유 대비 1.5배나 많은 콩이 함유돼 고단백 수준의 높은 식물성 영양 섭취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나트륨 함량도 매우 적다.

한 팩 당 9g의 콩 단백질을 함유해 꾸준히 섭취할 시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평소 다이어트나 운동을 하는 소비자에게 도움이 된다.

김성훈 현대약품 식품마케팅팀장은 "매년 연말연시에는 다이어트제품이나 운동용품 등 소비자들의 새해 목표 달성을 돕는 '결심 상품' 매출이 반짝 상승하게 된다"며 "신년을 맞아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몸매 관리 컨셉 음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