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천문예전문학교 웨딩플래너학과, 특별한 하우스 웨딩 진행

MTN헬스팀



최근 웨딩 트렌드는 단순히 남에게 보이기 위한 성대한 결혼식 보다 진심으로 축복을 바라며 소수의 지인들과 함께 소통하고 교감하는 문화로 옮겨가고 있다. 이러한 결혼문화 속에서 새로운 결혼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하우스 웨딩은 특별한 결혼식을 꿈꾸는 젊은 세대들의 취향과 개성을 담은 웨딩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문예전문학교 웨딩플래너학과와 파티플래너학과는 최근 제 3캠퍼스 강화 글로벌 예술단지 '로이카페 실습장'에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꿈의 하우스 웨딩을 기획부터 연출까지 직접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하우스 웨딩은 인천문예전문학교 웨딩플래너학과 학생들이 국내 웨딩플래너 박사 1호인 오현주 교수의 지도 아래 1개월 동안 철저한 준비기간을 거쳐 이뤄 졌다.

학생들이 직접 하우스 웨딩 고객 요구사항에 따른 회의를 거쳐 스타일링, 식순, 시나리오, 성혼선언문, 혼인서약 등의 원고구성은 물론 진행 순서에 따른 BGM 음악까지 모두 연출했다.

웨딩 당일은 실제로 이 학교 웨딩플래너학과 학생들이 전문 플래너가 돼 곳곳에 배치됐으며, 맡은 업무에 따라 큐시트 작성 및 철저한 리허설을 통해 학생 신분으로는 처음으로 웨딩플래너 전문가로의 첫발을 내딛어 성공적인 하우스 웨딩을 완성했다.

현재 인천문예전문학교는 국내 1호 파티박사 정지수 학장과 교수진이 현장감 가득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방학 기간에는 미국 LA 프리미어 파티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가을에는 '2014 인천아시안게임'과 함께 열린 '아시아음식문화축제'에서 웨딩플래너학과 재학생들이 직접 전통혼례 이벤트와 퍼포먼스를 기획, 연출, 진행하기도 했다.

학교 관계자는 "학과 웨딩교육을 바탕으로 송미화(크리스틴스포샤 드레스코디네이터), 이초은(웨딩전문그룹 마리진 웨딩플래너), 장진영(삼정호텔 웨딩플래너) 등의 졸업생들이 웨딩계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문예전문학교 제3캠퍼스는 재학생들이 직접 웨딩플래너 전공 현장에서 실무 트레이닝이 가능하도록 조성됐으며, 강화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룬 공간으로, 하우스 웨딩과 이브닝 파티, 도자기 체험, 에코 가드닝 등 다양한 실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인천문예전문학교는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파티플래너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카지노딜러학과 등에서 201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원서접수와 자세한 모집전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