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레지스로네 대표이사, 사회공헌으로 서울시장 표창

MTN헬스팀



사노피 그룹의 백신 사업 부문인 사노피 파스퇴르의 레지스 로네(Regis Launay) 대표이사가 지난 31일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여받았다.

13일 사노피 파스퇴르에 따르면 이번 표창은 '사람이 중심인 서울'이라는 박원순 시장의 캐치프레이즈에 따라 사노피파스퇴르의 그간 사회공헌활동이 사람 중심 복지도시 서울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특히 저소득 시민의 건강 안전 및 의료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 받게 됐다.

사노피파스퇴르는 자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헬핑핸즈(Helping Hands)'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의료 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노숙인 및 주거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예방 접종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2011년부터 무료 예방 접종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노숙인 및 주거 취약 계층의 건강한 겨울 나기에 기여해왔다.

리지스 로네 사노피 파스퇴르 대표이사는 "사노피파스퇴르의 활동이 '사람이 중심인 서울'을 구현하기 위해 기여해왔다는 데 보람을 느끼며, 서울시뿐만 아니라 전국의 노숙인 및 주거 취약 계층이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헬핑핸즈는 여러 단체들과의 협업이 있었기에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올 수 있었다고 생각되며, 노숙인 및 취약계층 지원이라는 하나의 뜻에 공감해 함께 참여해준 많은 단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노피 파스퇴르는 서울시 등 8개 단체와 협력해 2011년부터 매년 독감 예방 접종 시기인 10~11월에 노숙인 및 주거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독감 및 폐렴구균 예방 접종 프로그램을 실시해 왔다.

이를 위해 사노피 파스퇴르는 지난 4년 간, 총 2만2천500 도즈 상당의 독감 및 폐렴구균 예방 백신을 무상으로 제공해왔다.

또한 이를 통해 노숙인 등 취약 계층의 예방 접종 접근권 개선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2014 KOTRA 외투기업 CSR 우수사례 공모 공헌상, 2012 국제비즈니스대상(IBA)의 올해의 아시아지역 사회공헌활동 부문 금상', 2012 아시아 태평양 세이버 어워즈(SABRE Award) 올해의 국내 프로그램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