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식품업계, 새해 다이어트 '옐로 푸드' 제안

MTN헬스팀

매년 새해가 되면, 다이어트는 올해 반드시 성취해야 할 1순위 목표가 된다. 하지만 추위로 인해 활동량이 적어지는데다 입맛 당기는 각종 고칼로리 군것질 거리 때문에 새해 첫날부터 다이어트 결심이 흔들리기 쉽다.

뿐만 아니라 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몸의 체온조절능력이 떨어져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는데 겨울에는 면역력도 키워주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한 삶을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옐로 푸드는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겨울철에 특히 섭취를 권장하는 컬러푸드다. 바나나와 자몽, 고구마는 대표적인 옐로 푸드로 베타카로틴 성분 뿐 아니라 각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간식으로 섭취하기 좋다.



1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대표적인 옐로 푸드인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데 생과일 그대로 즐겨도 좋지만 각종 홈메이드 다이어트 레시피로 건강하게 응용할 수 있어 더욱 인기 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해 변비를 해소시켜 주며, 포만감을 느끼는 데에 효과적이다. 또한 과일 중 칼륨 함유량이 가장 높아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몸의 부기를 빼는데도 좋으며 행복과 안정감을 관장하는 세로토닌의 촉진을 돕는 트립토판이 풍부해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나나로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싶다면 홈메이드 바나나 식초로 디톡스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바나나 식초는 물에 타서 음료처럼 섭취하거나 음식을 만들 때 활용할 수 있는데, 바나나 식초 제조법은 ▲바나나를 2㎝ 두께로 썬다 ▲중탕으로 소독한 밀폐용기에 바나나, 흑설탕, 식초를 1:1:1의 비율로 담는다 ▲준비된 재료를 전자레인지에서 30초~1분 정도 데운다 ▲용기를 흑설탕이 잘 섞이도록 살짝 흔들어준 뒤 하루 정도 실온에서 보관하면 완성된다.

한국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는 '델몬트 바나나'를 선보이고 있다. '델몬트 바나나'는 최상의 품질관리를 기본으로 필리핀 민다나오 섬에 위치한 9천400ha에 이르는 전용 농장에서 1년 내내 생산, 공급되고 있다. 델몬트 바나나는 당도가 높고 부드러운 과육을 지니고 있으며, 특유의 달콤한 향과 맛으로 전세계인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풀무원 식품의 프리미엄 생과일 음료 브랜드 '아임리얼'에서는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농축 환원하지 않은 순수착즙 아임리얼 자몽(이하 아임리얼 자몽)'을 추천하고 있다.

'아임리얼 자몽'은 물, 향료, 색소, 설탕 등 어떠한 첨가물을 넣지 않고 생자몽만을 착즙해 만든 100% 순수 착즙 주스다. 생자몽의 떫은 맛이 부담스럽다면, 아임리얼 자몽으로 생과일 본연의 맛과 영양은 그대로 살리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자몽에는 천연 색소인 나린진(Naringin)이 풍부한데, 몸 속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이 나린진 성분 특유의 떫고 쓴 맛이 일시적으로 식욕을 감퇴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다.

올가니카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 간식으로 '쫀득한 군고구마'를 선보이고 있다.

'쫀득한 군고구마'는 전라남도 해남에서 100% 무농약으로 재배해 설탕이나 첨가물을 더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담아낸 영양 간식이다. 겨울철 대표 간식 거리인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느끼기 쉬우며, 칼로리에 비해 혈당 지수가 낮아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쫄깃한 식감으로 꼭꼭 씹을수록 포만 중추가 자극 받아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