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모임 명예교수, 제11회 유일한상 수상

MTN헬스팀



유한양행은지난 15일 오후 6시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제11회 '유일한상' 시상식을 갖고 김모임 연세대 명예교수(전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상패와 상금 1억원을 수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수상자 김모임 교수는 평생 남을 위한 봉사의 삶을 살며, 인류 보건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또한 전 재산을 후학양성을 위해 모교에 환원해 이 시대의 진정한 유일한 박사 정신의 계승자로 평가 받고 있다.

김윤섭 유한양행 사장은 "김모임 교수님은 국민보건을 위해 평생을 헌신하시고 최근에는 전 재산을 국내외 보건계의 미래지도자 양성을 위해 기부함으로써 국민의 귀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한양행은 창업주 유일한 박사의 정신과 뜻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길잡이가 되는 분들을 찾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수상자인 김모임 교수는 이번 시상식에서 받은 상금 1억원도 기부할 예정이다.

김 교수는 "유일한 박사가 건강한 국민만이 주권을 되찾을 수 있다는 신념으로 유한양행을 일으킨 것처럼 저도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국제적인 여성 지도자를 기르는데 이 상금을 쓸 생각이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일한상은 지난 1995년 유일한 박사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며 그의 위대한 삶과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시상제도다. 2년마다 사회 모든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성취한 인사를 추천 받아 유일한상 심사위원회에서 선정, 시상해오고 있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