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강전문학교 범죄수사학과, 글로벌 인재 양성

MTN헬스팀

서강전문학교 범죄수사학과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해외 전문가의 다양한 특강을 비롯해 유학센터를 통한 유학의 기회를 열어주는 등 해외유학 지원을 강화하고 나섰다.

21일 서강전문학교 범죄수사학과에 따르면 학과는 교내 유학센터를 통해 이탈리아 시에나 대학교, 덴마크기술대학교, 북유럽 유수 대학, 프랑스 INALCO 대학교, 베트남 하노이 국립대학, 중국장춘대학교 등 해외 우수 대학교와 협약 체결을 통해 유학상담, 학사관리, 글로벌특강, 전문컨설팅 등의 맞춤식 유학시스템 지원을 받고 있다. 이를 통해 해외연수, 해외인턴십, 해외취업, 유학 등 폭 넓은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

현재 이 학교 범죄수사학과 학생 중 신동범(11학번), 장하은(13학번) 학생은 유학센터를 통해 각각 Southarn Utah University에서, Bergen Community College에서 유학 중에 있기도 하다.

또한 서강전문학교는 유학의 기본요건인 언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 ETS 본사와 계약해 토플, 토익 공식 시험장으로 인증받아 학생들이 편리하게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부(범죄수사학과, 범죄심리학과,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학생들의 발전을 위해 FBI 특별수사관 LuAnna Harmon을 초청, 사이버상의 범죄나 테러의 방지를 위한 보안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FBI 특별수사관인 LuAnna Harmon은 현재 주한 미국대사관에 파견근무 중이며 미국에서 IT관련 석사를 마치고 FBI Academy를 거쳐서 25년째 사이버 보안관련 업무로 FBI에 재직하고 있는 전문가다.

이밖에 경찰행정학부는 '범죄에 대한 교육과 연구가 사회 안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판단과 확신으로 서강범죄연구소(SIC)를 개소,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특성에 맞는 범죄 통제 및 예방정책을 연구하고, 범죄 및 범죄자의 특성을 분석해 범죄 예방정책과 이의 실천을 공유, 범죄 감소 및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범죄수사학과, 범죄심리학과, 실용음악학과, 피부미용학과, 패션디자인학과, 모델학과, 사회복지학과, 광고디자인학과, 광고홍보학과 등 에서는 현재 신입생 모집 중에 있다.

또한 입학시즌을 맞아 고3 졸업 축하 이벤트 및 2015년도 신입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패션 뮤지컬 '런웨이비트', 걸그룹 EXID 친필싸인CD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원서접수 및 문의사항, 이벤트 참여는 서강전문학교 홈페이지( www.sg.ac.kr ) 또는 전화 상담(02-2637-7774)으로 가능하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