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퀸타일즈,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을 위한 지침서 발간

MTN헬스팀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제약 서비스기업 퀸타일즈(Quintiles)가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연구자들과 함께 임상연구 시 필요한 내용을 담은 지침서를 내놨다.

퀸타일즈는 23일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연구자주도 임상시험을 수행하는데 있어 연구자들에게 새로운 지침이 될 가이드북 '간편한 연구자주도 임상시험(Investigator Initiated Trials Made Easy)'을 발간했다.

이 책자는 방영주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장 겸 임상시험센터장을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역에 걸쳐 학계와 업계를 대표하는 최고의 임상연구자들이 함께 책의 저술과 편집 작업에 참여했다.

스테파니 탄(Stephanie Tan) 박사는 "환자 중심의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은 실제 환경에서 환자의 보호와 진료를 개선하고 확대하는데 중대한 역할을 한다"며 "학계와 업계 간에 이루어진 혁신적인 이번 협력은 연구자들에게 임상시험을 실시하는데 필요한 이론적이고 실무적인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방영주 교수는 "이 책자는 각 분야에서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전세계 20명의 저자들의 전문성을 한군데에 모으고 있다"며 "높은 수준의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을 통해 의학을 발전시키고 환자의 삶을 개선하고자 모두 힘을 모으게 됐다. 이 책자가 더 많은 연구자 주도 임상연구가 이뤄지도록 도와 의학발전과 질병치료 연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마르 쿠레이쉬(Amar Kureishi) 퀸타일즈 아시아지역 최고의학책임자 겸 신약개발부문 대표는 "어디에서나 의사들이 자신의 소속 기관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환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과학적 탐구를 계속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는 이번 책자를 발간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책자는 퀸타일즈 홈페이지(www.quintiles.com)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최형훈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