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조리사관 커피바리스타학과 "3박자 인재 양성"

MTN헬스팀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이하 한국조리사관) 커피바리스타학과는 3박자 인재 양성을 위한 비전을 23일 발표했다.

3박자 인재는 실무, 경력, 인성을 고루 갖춘 인재를 이야기 하는 것으로, 이번에 발표된 비전은 ▲실무수업을 통한 실무전문가 ▲현장교육을 통한 경력자 ▲전문 커피바리스타로서의 꾸준한 길을 가기 위한 참된 인성이라는 상징을 갖고 있다.

이러한 3박자 인재 양성을 위해 학과는 실무중심의 수업을 기반으로 호텔에서 원하는 실무형 인재양성 집중교육을 하고 있으며, 호텔 현장교육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인턴십 운영과 참된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독특한 인사법 교육과 학장을 비롯한 교수진들의 프리허그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학과의 인사법은 "안녕하세요"가 아닌 "사랑합니다"이며, 수업시간은 물론 학장이나 교수진들이 학생들과의 프리허그를 통해 사제간의 정은 물론 참된 인성을 위한 정나누기를 함께하고 있다.

학과 관계자는 "호텔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보면 우수한 실무능력과 다양한 경험을 갖춘 경력자 그리고 참된 인성의 소유자를 이야기 하고 있다"며 "이에 실무중심의 전문학교이지만, 이러한 인재양성을 위해 학생들을 적극 교육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는 커피바리스타학과가 속한 관광식음료학부는 물론 호텔조리학부, 호텔제과제빵학부, 호텔관광학부 등에서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