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MSD,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MTN헬스팀

한국MSD는 최근 서울시로부터 민관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 및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여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서울특별시장 표창은 최근 3년간 민관협력을 통해 시민을 위한 삶의 질 향상과 시정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주어지는 표창으로 이번 표창은 총 2명의 개인과 5명의 단체에게 수여됐다.

한국MSD의 이번 수상은 2012년부터 기업책임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아름다'움(Womb)' 사업 지원이 바탕이 됐다.

이 사업은 자궁을 뜻하는 영어단어 'Womb'의 발음을 응용한 것으로, 여성 청소년의 성 건강을 아름답게 지켜나가기 위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국MSD는 다양한 기관과 함께 성 건강 지식 및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성 건강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는데 집중해왔다.

주요 사업내용은 ▲아름다움 추진을 위한 기부 및 기부 유치 ▲부인종양학회와 함께 아름다운 추진을 위한 모듈 개발 및 검증 진행 ▲부인과 의사의 찾아가는 성 건강 클래스 ▲아름다움 토크콘서트 등이다. 또한 첫 번째 주치의 협약식 체결 등을 통해 타 기관과의 협력으로 여성 청소년의 성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현동욱 한국MSD 대표는 "여학생들의 건강한 성을 지키기 위한 '아름다'움(Womb)' 캠페인이 그 가치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영역을 발굴하고, 함께 이를 해결해나갈 수 있는 기업책임 활동에 노력을 더하겠다"고 전했다.

한국MSD는 2015년에도 지속적으로 '아름다'움(Womb)' 사업을 적극 지원을 통해 주치의 협약식을 확대하고, 보다 많은 기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여성 청소년들이 올바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