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태극제약 '벤트플라겔' 극장용 광고 인기

MTN헬스팀



태극제약은 자사의 멍 연고 '벤트플라겔'의 극장용 광고가 SNS상에서 조회수 11만뷰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태극제약에 따르면 이는 유투브 조회수 5만4천뷰와 페이스북 6만4천뷰를 합친 수치로 총 11만8천건(지난 27일 오후 6시 기준)이 넘는 조회수는 국내 제약회사 광고로 이례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코믹 컨셉을 세운 광고 전략이 젊은 세대의 공감을 얻었다는 분석이다. 이로 인해 벤트플라겔 극장용 광고는 SNS를 즐기는 젊은 층의 인기를 얻으며 확산됐고, 각종 커뮤니티에서 코믹 동영상으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벤트플라겔 영상은 KBS2 TV 예능프로그램 '개그콘서트'에서 활약 중인 개그맨 김기리가 여성 모델의 팔과 다리에 멍 연고를 발라주며 코믹한 요소를 담았다.

특히 '멍 들면, 멍 풀라고 멍 연고'가 반복되는 보사노바풍 후크송이 웃음을 자아내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벤트플라겔 극장용 광고 동영상은 유투브 페이지( http://youtu.be/cFwHKKE799I )에서 감상할 수 있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벤트플라겔 극장용 광고가 최근 호응과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소비자가 멍을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인 치료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태극제약 벤트플라겔은 수술 후 멍과 부기를 한번에 빼주는 50g 대용량 사이즈를 지난해 7월 출시했다. 벤트플라겔 대용량은 수술 후 부기와 멍을 개선하는데 유용하고 기존 소염진통 성분의 겔제와는 달리 수술 후 나타나는 멍과 부기를 한번에 개선시켜준다.

벤트플라겔은 '헤파린 나트륨(Heparin sodium)'과 '무정형 에스신(Amorphos Aescine)', '살리실산글리콜(Glycol Salicylate)'의 복합제로 민감한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파스 특유의 코를 자극하는 냄새가 나지 않고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바른 직후에도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김주미 태극제약 기획개발팀 약사는 "대부분 수술이나 타박상으로 생긴 멍이나 부기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현상이라고 생각한다"며 "부기와 부종을 동반하는 증상이나 수술 후 혈관이 터져서 생긴 어혈은 의약품으로 개선하면 증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