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화약품 가족 캐릭터 '동화 패밀리' 리뉴얼

MTN헬스팀



동화약품은 회사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동화 패밀리'를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0년 탄생한 '동화 패밀리' 캐릭터는 제약회사라는 특유의 연계성을 바탕으로 알약(캡슐)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됐다.

특히 '동화 패밀리' 캐릭터는 평범한 회사원 '동화'와 그녀의 가족을 그린 것으로, 각 캐릭터마다 뚜렷한 개성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소비자층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스토리텔링을 목표로 한다.

이번 리뉴얼로 3기를 맞은 '동화 패밀리' 캐릭터는 기존의 가족 컨셉과 동그란 알약 모양의 몸통을 유지하면서도 팔과 다리를 넣어 움직임과 표현의 자유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동화 패밀리' 캐릭터는 동화약품 소식을 담은 온라인 뉴스레터 '1897news'(매월 정기 발송) 디자인과 사내 직원 참여 프로그램의 제작물 제작에 활용돼왔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앞으로는 대외 커뮤니케이션에도 '동화 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화 패밀리'의 캐릭터는 ▲소심하고 내성적인 30대 직장인 동화 ▲영화감독이 꿈인 대학생 동민 ▲가족에 충실한 호탕한 아버지 ▲여전히 음식솜씨가 늘지 않는 엄마 ▲동네에서 제일 책을 많이 읽고 지적인 할아버지 ▲레이스 옷을 좋아하는 아기자기한 감성의 할머니 ▲동화네 늦둥이 동구 ▲동화네 반려견 동팔 등 대규모 가족이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