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월 독감 유행 정점...아이 건강 면역력 강화 필요

MTN헬스팀

절기상 봄이 시작된다는 입춘이 오고 어느새 겨울도 후반부에 접어들었다. 이 시기에는 독감이 기승을 부려 어느 때보다 건강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최근 5년간(2009~2013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2012년부터 2월에 연중 가장 많은 독감 환자가 발생했으며, 이 중 10세 미만의 어린이들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독감은 면역력 저하로 인해 감염되는 만큼 면역체계가 완성되지 않은 어린이들의 경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평소 면역력 강화를 위해 적절한 운동과 균형 잡힌 영양섭취가 중요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충분히 섭취하기에 부족한 영양성분은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해 보완해주는 것이 좋다.



▲성장기 어린이 면역력 증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인체 면역 세포의 80%가 존재하는 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얌얌'은 2종의 유산균과 2종의 비피더스균으로 구성된 총 4종의 혼합 유산균으로 어린이 장 환경 개선은 물론 성장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간편하게 씹어 먹을 수 있는 상큼한 요구르트 맛의 츄어블 형태로, 충치예방 효과가 있는 자일리톨도 함께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쎌바이오텍의 세계 특허 '듀얼(이중)코팅 기술'이 적용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위에서 사멸하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 정착 및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린이 입맛에 맞춘 어린이용 홍삼
체력 강화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홍삼은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지만 특유의 쓴맛 때문에 어린이들이 섭취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정관장의 '홍이장군'은 아이들의 연령에 맞게 단계별로 설계된 어린이용 홍삼제품으로 배 농축액이 함유돼 홍삼의 쓴맛을 줄였다. 우수한 품질의 6년근 홍삼을 사용했으며, 제품 출시 전까지 280여가지의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갖추고 있는 고품질 어린이용 홍삼이다.

▲어린이 성장 발육에 최적화
겨울철 면역력 강화를 위해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한국솔가의 '캉가바이츠 종합비타민&미네랄'은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필요한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로 구성된 츄어블 형태의 어린이 전용 종합비타민제다. 딸기, 라즈베리, 블랙베리, 오렌지 등 천연 유래의 맛을 사용해 아이들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식사만으로 충족하기 어려운 영양권장량 중 성장에 꼭 필요한 비타민A, B, C, D와 철분, 엽산, 칼슘, 아연 등의 영양소 함량을 보충해준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