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부광약품, 조직 개편으로 '경쟁력·효율성' 극대화 기대

MTN헬스팀

부광약품은 오는 3월부터 종합병원 영업 체제를 품목별 전문 사업부제로 전격 조직 개편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부광약품은 최근 시장형 실거래가제도, 저가구매 인센티브제 등으로 위축된 제약 환경을 극복하고자 내부 영업 시스템을 공세적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으로 종합병원 영업 조직을 전문화된 사업부제로 운영하기로 했다.

이같은 변화는 관계중심의 영업방식에서 근거중심의 영업방식으로 전환을 의미하며 영업사원의 학술적 전문성 강화를 통해 전문적인 제품 정보 전달을 가능케하고, 영업 및 마케팅이 한 사업부로 구성돼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한 효율적 시장대응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광약품은 전격적인 전문 사업부제 실시를 위해 지난해 CNS 사업팀을 우선적으로 분리, 시범 운영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한 경험 및 성공적 운영을 바탕으로 전면적 사업부제에 필요한 사전준비를 완료했다.

부광약품은 기존의 CNS 사업부를 비롯해 소화기, 내분비, 호흡기 등을 주축으로 조직을 편제하고, 각 사업 본부장으로 오성호, 권순일, 이순우, 이선윤 사업 본부장을 선임했다.

회사 측은 새롭게 재편된 조직으로 어려워진 약업 환경에서도 투명하면서 보다 전략적이고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부광약품은 지난 2013년 김상훈 사장 취임 이후 업계 최고 수준의 CP 규정을 도입해 근거 중심의 과학적 영업을 구축해 가고 있으며, 최근 덴마크 CNS 전문 바이오 벤처를 인수하는 등 신약 개발을 위한 R&D 투자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품목별 조직 개편이 부광약품의 새로운 변화를 가속화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최용선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