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연세무척나은병원

MTN헬스팀



병원소개

연세무척나은병원은 <100년을 이어갈 대한민국 최고의 관절?척추 병원의 대표 브랜드를 형성한다>는 비전과 <지역 사회의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이 중심이 되는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을 미션으로 삼고, 대학병원을 넘어서 의료서비스와 호텔을 능가하는 고객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정식으로 CS팀과 QI팀, HRM팀, 교육위원회를 출범해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직원교육과 인재양성 교육을 실시, 국내 최고의 관절?척추병원으로의 밑거름으로 삼고자 한다.

병원특징

1.100% 고객 만족 & 초진환자 응대 캠페인

응대 방안으로 병원 최초로 원무과 직원들이 자리에서 일어나 고객을 맞이 눈높이를 맞추고 아이컨텍 하면서 응대를 한다. 초진환자의 경우 모든 직원이 나서 미소와 친절로 자세히 설명해준다.

타병원과 차별화 방안으로 병실내에 샴푸, 린스 등 세면도구를 배치, 입원환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수술을 받은 환자에게는 주치의가 직접 장미꽃 전달 서비스를 실시해 수술의 성공률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2.직원 CS 교육 강화

매일 아침 전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인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훈련함으로써 환자응대의 기본인 진정성 담긴 인사를 습관화하고 고객 전화응대와 관련해 상황별 매뉴얼을 숙지, 훈련하여 바람직한 전화 응대가 이루어 지도록 교육 및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직접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로 고객이 도움을 요청하지 않아도 먼저 다가가 필요한 것이 없는지 체크하고 검사실, 물리치료실 등을 직접 안내하는 고객 만족 서비스 실천하고 있다.

3.고객만족을 위한 병원 홈페이지

원내에서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서도 고객만족을 실천하고자 기존 플래시 형태의 홈페이지를 텍스트 형태로 전환, 누구나 사용하기 편하도록 웹접근성과 호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으며, PC 및 스마트기기에서도 최적화된 반응형 웹페이지를 적용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환자들이 통증을 느끼는 부위별로 카테고리를 구성했으며 수술치료, 비수술치료로 나눠 치료법을 자세하고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사회공헌활동

1.지역사회 무료진료

- 강동노인종합복지관 월 1회 무료진료 실시

- 5678 서울 도시철도 가을 축제 무료진료 실시

- 광진구 유소년 축구대회 및 각종 생활체육 대회 의료지원

- 광진구 주관 <불우이웃을 위한 김장 나누기> 행사 참여

2.사회봉사활동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인공관절수술 지원 사업

- 불교TV <보시>의 보시의료봉사단으로 활동

주요 진료과목

-무릎관절센터 : 무릎질환, 고관절질환, 발목질환

-척추센터 : 허리질환, 목질환

-척추/재활센터 : 부정렬증후군, 척추측만증, 만성통증

-어깨/상지센터 : 어깨질환, 상지질환

-내과 : 골다공증, 당뇨, 심혈관질환, 갑상선질환, 호흡기질환, 건강검진

유재진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