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진아, '냠냠냠'에 심사위원들 일제히 '극찬'

MTN헬스팀

‘K팝스타4’ 이진아가 자작곡 ‘냠냠냠’을 선보여 화제다.

지난 15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4'에 출연한 이진아는 TOP10 배틀 오디션에서 자신의 자작곡인 '냠냠냠'을 선택했다.

곡을 선보이기에 앞서 이진아는 "이별하고 난 뒤 슬픈 감정을 냠냠냠 먹어버리고 싶다는 뜻으로 이 노래를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펼쳐진 이진아의 무대에 박진영은 "이런 게 어딨냐. 이게 오디션이냐. 오디션 프로그램에 음악적으로 나와서는 안 될 정도다. 이 한 곡을 자세히 분석하면 필요한 음악이론의 반은 그냥 끝난다. 나는 '흑인 바하'를 만난 것 같다. 이렇게 잘 하면 심사할 수 없다. 반칙이다"라고 말했다.

유희열도 "바하가 쓰던 기법 중 하나를 노래하며 한다는 건 숫자 계산이 말도 안되게 머릿속에서 진행되는 거다"며 "제일 기억에 남는 장면 중 하나가 안테나 사무실에서 이진아가 노래를 부르면 모두 '냠냠냠' 하며 불렀다는 거다. 이 곡을 치열하게 만들어 우리에게 쉽게 들려준 것에 감사하다"라며 칭찬했다.

마지막으로 양현석은 "이진아 심사평 할 때마다 내가 소외된 기분이다. 유치한 가사를 유치하지 않게, 뻔한 걸 뻔하지 않게 풀어내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며 "그런데 난 잘 모르겠다 화성을 쓰고 무엇이 좋다를 떠나서 이진아는 정말 독특하다. 제작자로서 음악을 더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데 이진아는 너무 독특해서 걱정된다. 너무 독특한 아티스트로 갈까봐 걱정이 된다. 음악성과 대중성을 같이 잡아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조언했다.

이날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이진아 '냠냠냠', 확실히 실력은 있는 듯", "이진아 '냠냠냠', 양현석 말이 맞는 것 같다", "이진아, 목소리 너무 특이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SBS 'K팝스타4' 방송화면 캡처




인터넷뉴스팀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