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말리커피,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햇원두 한정판매

MTN헬스팀



말리커피는 지난해 수확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햇원두(뉴크롭)를 수입해 한국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햇원두는 원두의 맛과 신선도를 살리기 위해 현지에서 물을 이용한 습식법으로 가공한 뒤 생두 형태로 직수입해 국내기술로 직접 로스팅했다.

말리커피의 대표 제품인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은 하와이안 코나, 예멘 마타리와 함께 세계3대 꼽히는 프리미엄 커피로 신맛과 단맛, 쓴맛 등 커피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맛과 향의 균형이 매우 잘 잡힌 커피로 평가 받고 있다.

자메이카산 커피는 재배된 고도에 따라 자메이카 블루마운틴(910~1,700m), 자메이카 하이마운틴(460~910m), 자메이카 로우 마운틴(460m 이하)으로 등급이 나뉘며, 원두 크기에 따라 블루마운틴 No1(18스크린/7.2mm), No2(17스크린/6.4mm) 순으로 총 5 등급으로 나뉜다.

이번에 판매되는 원두는 ‘탑랭킹’과 ‘토킹 브루스’로 ‘탑랭킹’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1등급 원두 100%를 사용했으며 ‘토킹브루스’는 1등급과 2등급 원두를 블렌딩한 제품이다. 가격은 227g 패키지에 각각 7만원과 6만원이다.

말리커피는 이태원과 강남점에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을 핸드드립으로 내린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탑랭킹 1만2천원, 토킹브루스 1만원이다.

말리커피 관계자는 “공정무역을 통해 자메이카 말리농장에서 직접 수확한 생두만을 수입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이번에 판매되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원두는 이중 최고급 상품을 엄선해 출시한 것으로 블루마운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말리커피는 오는 3월 초순 경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햇원두를 사용한 RTD제품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최형훈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