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아쏘시오홀딩스, '2015 글로벌 인턴십' 수료식 개최

MTN헬스팀

[정기수기자]동아쏘시오홀딩스는 27일 서울 용신동 본사 크레도스 클럽에서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회장과 임직원 및 글로벌 인턴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글로벌 인턴십' 수료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인턴들은 수료증을 수여받고 인턴 활동을 하며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자유롭게 발표했으며, 사내 적응을 도와준 각자의 멘토(선배)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글로벌 인턴십은 지난달 7일부터 이달 27일까지 8주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동아쏘시오그룹 R&D(연구개발) 센터 등을 방문해 제약산업에 대해 교육받고, 해당 부서에 배치돼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와 한국 기업 문화를 경험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강신호 회장은 "한국은 물론 세계에 대해서 알려면 책을 읽는 것도 좋지만 그 나라에 가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며 "인턴십으로 한국은 물론 다양한 국가의 사람과 정보교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이어"국제적인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는 여러분들이 늘 생각하고 앞을 내다보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턴십 참가자 몽골 출신 온드라(Undral)는 "첫 출근 할 때 많이 긴장되고 어색했지만 팀원들이 몽골어로 따뜻하게 환영해줘 편하게 인턴십을 시작할 수 있었다"며 "동아쏘시오그룹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은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과 멘토를 통해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글로벌 인턴십은 동아쏘시오그룹의 글로벌 인재 육성, 임직원들의 글로벌 마인드 고취, 해당국가의 장기적인 동아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실시됐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