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녹십자, 영양주사 신제품 발매식

MTN헬스팀

[정기수기자]녹십자는 지난 2일 경기도 용인 녹십자 R&D센터에서 12종의 영양주사 신제품 발매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신제품 라인업에는 지난해 11월부터 현재까지 출시된 비타민 B군(B5, B6, B12), 마그네슘, 아연, 징코, 글루타티온 등 10품목과 이달 출시 예정인 아미노산의 일종인 N-아세틸 시스테인, 6월 출시 예정인 콜레칼시페롤(비타민D3) 등이 포함됐다.

녹십자 관계자는 "오는 6월까지 12품목 출시가 완료되면 기존 보유한 비타민 C, 비타민 B1 등 주사제를 포함해 영양주사 제품 대부분을 출시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지난 2일 경기도 용인 녹십자 R&D센터에서 열린 영양주사 신제품 발매식에서 김상현 녹십자 웰빙사업부장이 웰빙사업부의 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녹십자


영양주사 치료는 인체내 불균형을 찾아 해결하는 기능의학적인 치료방법이다.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 등을 세포 내에 빠르고 정확하게 공급해 세포에 필요한 영양 공급을 시켜준다. 먹는 약은 5~20%정도 밖에 흡수되지 않지만 정맥주사 약제는 혈관 내로 원하는 약물을 100% 투여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대한정주의학회 상임이사 김동환 원장은 "현재의 영양치료는 생활습관, 환경, 유전자 등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획일적으로 처방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이번 녹십자의 다양한 영양주사제 발매가 개인맞춤영양치료를 정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발매식에서 김상현 녹십자 웰빙사업부장은 "이번 제품은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 영양요법이 체계화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