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밀가루 등으로 가짜약 제조·판매한 前 도매상 직원 적발

MTN헬스팀

[정기수기자]밀가루와 찹쌀가루로 가짜약을 만들어 판매해 온 전직 의약품도매상 직원이 보건당국에 덜미를 잡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전문의약품을 위조한 가짜 캡슐약을 제조, 판매한 혐의(약사법 및 보건범죄단속에관한 특별조치법)로 전직 의약품도매상 직원 박모씨(32)를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5일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박씨는 지난해 9~12월 경기도 부천 가정집에서 국내 유명 제약사의 항진균제와 항생제 외형을 위조한 캡슐을 18만2천개 제조해 의약품도매상에 2억8천만원을 받고 판매했다.

이 가짜 의약품은 빈 캡슐에 밀가루와 찹쌀가루를 넣은 것으로 약효가 전혀 없다. 제품과 포장용기는 정품과 유사하지만 캡슐 낱알에 식별표시가 없고 라벨의 기재사항 등이 선명하지 않다.

박씨는 의약품도매상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도매상에 실제 가격보다 낮게 판매했으며, 수사당국의 추적을 피하기 위해 중국인 명의의 대포폰과 다른 사람 명의의 사업자등록증, 거래통장 등을 사용했다.

또 상품권 교환을 활용해 현금을 세탁하고, 판매자 이름도 가명을 사용하는 등 치밀하게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식약처 관계자는 "해당 위조품에 대해 판매중지와 압수 조치를 취했다"며 "위조 의약품 제조와 판매는 국민 건강을 크게 훼손할 수 있는 범죄행위인 만큼, 지속적인 관리·감독을 통해 위해요소를 사전에 제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