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대병원, ''대한민국 최고 명의가 들려주는 녹내장'' 출간

MTN헬스팀

[최형훈기자]서울대학교병원은 박기호 안과 교수가 녹내장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설명하는 서울대학교병원 Health+ 시리즈 ''대한민국 최고 명의가 들려주는 녹내장''을 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책은 녹내장의 증상, 진단, 치료, 건강관리 등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 점을 중심으로 저자의 오랜 경험과 의학지식을 바탕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사진과 삽화를 통해 녹내장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책 말미에는 ▲녹내장에 안 좋은 자세는? ▲녹내장 환자는 어떤 운동을 해야 하나? ▲녹내장에 좋은 음식은? ▲녹내장 진단을 받았는데 술, 담배는 해도 될까? ▲녹내장 환자는 커피를 마셔도 될까? 등 환자들이 많이 하는 질문 15개를 Q&A 형식으로 묶어 궁금증을 해결하고 있다.

녹내장은 대부분 초기에 증상이 없으며, 백내장, 황반변성과 더불어 3대 실명 원인질환의 하나다. 백내장은 수술로 시력을 회복할 수 있지만 녹내장은 신경이 손상되는 질환으로, 한 번 손상된 신경은 현재의 기술로 되살리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박기호 교수는 "최근 20~30년 동안 새로운 녹내장 치료제와 수술법들이 개발됐고 치료법의 지속적인 발전이 이루어져 환자와 의사 모두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며 "이 책이 환자분들에게 녹내장 치료에 좋은 길잡이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울대학교병원

최형훈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