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미약품, 지속형 인성장호르몬신약 미국서 발표

MTN헬스팀

[정기수기자]한미약품은 지난 5~8일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미국 내분비학회(ENDO)에서 지속형 인성장호르몬신약의 국내1상 결과 및 다국가 2상 중간결과를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한미약품이 개발한 'LAPSrhGH'는 바이오의약품의 약효를 획기적으로 늘려주는'랩스커버리(LAPSCOVERY)' 기술이 적용돼 투약주기를 1주 이상으로 연장한 인성장호르몬결핍 치료제다. 주사시 환자의 통증을 현저히 완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번 발표내용에 따르면 한미약품은 건강한 한국 성인남성 대상 국내 1상에서 LAPSrhGH 단회 투여 시 약물의 안전성과 1주 이상 약효 지속시간을 확인했다.

또 한미약품은 현재 한국 및 동유럽 8개국 22개 의료기관에서 성장호르몬결핍증 성인환자 대상으로 글로벌 2상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LAPSrhGH의 안전성, 약효지속 효과 및 향후 개발을 위한 적합용량을 확인했다.

한미약품 임상팀 강자훈 상무는 "LAPSrhGH는 기존 제제 대비 투약주기를 1주 이상으로 연장시키고 주사통증을 현저히 완화시킴으로써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성장호르몬결핍 성인환자와 왜소증으로 고통받는 환아들에게 혁신적인 치료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임상개발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