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대만 제약산업 교류대전, 31일 개최

MTN헬스팀

[정기수기자]한국제약협회는 오는 31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한-대만 제약산업 교류대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와 한국제약협회, 대만제약발전협회·대만신약개발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양국 제약산업 분야가 처음으로 공식 교류하는 무대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대만 제약시장은 최근 5년동안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인해 연평균 10%대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양국의 약가 결정방식 ▲대만의 PIC/S 가입후 법규 변경 현황 ▲우리나라 제약기업들의 제네릭 마케팅 홍보방안 등이 소개될 예정으로 양국 제약산업을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양측 참가자 대표단은 약가제도와 관련, 별도로 비공식 토론 자리를 마련해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한·대만 제약산업 교류대전에는 국내에서 한미약품·종근당·동화약품·영진제약·경보제약·GL팜테크·세림바이오·아주약품 등을 비롯해 20여개사가, 대만 측에서 상위 제약사들을 중심으로 50여개사가 참가할 전망이며 1:1 상담과 함께 네트워킹을 위한 오찬과 만찬 등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항공료 등 출장비는 개별 기업 부담)이며, 참석을 원하는 제약사는 코트라 타이페이 무역관(210027@kotra.or.kr/886-2-2725-2324 내선 300)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행사에 앞서 방한한 시그프리드 대만제약발전협회 국제협력위원장과 알란 첸 위원은 11일 오전 전병석 코트라 지식서비스사업단장과 함께 서울 방배동 제약협회를 방문, 이경호 회장과 만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 회장과 시그프리드 위원장 등 참석자들은 이번 행사가 양국 제약산업간 첫 공식 교류로서의 의미와 함께 양국 참가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고, 코트라에서도 적극 후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