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일동제약 '아로나민', 능률협회 선정 브랜드파워 2년 연속 1위

MTN헬스팀

[정기수기자]일동제약은 자사의 종합비타민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아로나민은 경쟁브랜드에 비해 인지도와 충성도 등 전 항목에서 우위를 보이며 브랜드종합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능률협회에 따르면 아로나민은 브랜드인지도 면에서 최초·비보조·보조인지도 모두 가장 높게 나타났고, 특히 보조인지도의 경우 100%에 가까운 전국민적인 인지도를 보였다.

또 이미지·구입가능성·선호도 등을 따지는 브랜드충성도 역시 평균 대비 최상위 수준으로, 브랜드지수 전반에 걸쳐 경쟁우위를 확보했다는 평가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아로나민의 경우 활성비타민이라는 차별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효능효과와 제품 속성을 지속적으로 알려왔다"며 "광고, 사회공헌활동 등 독창적인 브랜드마케팅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7회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200여개 산업군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국 1만1천여명의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조사·선정 제도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