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대병원 김동규 교수, ''중추 신경세포종'' 출간

MTN헬스팀

[최형훈기자]서울대학교병원은 김동규 신경외과 교수가 신간 ''중추 신경세포종(Central Neurocytomas)''을 공식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책의 구성은 목차별로 질환의 세부 항목을 상세히 설명하는 기존의 의학 교과서와 다르게 질환의 최신 정보를 가장 잘 반영하는 논문 15편이 선별됐다. 논문들은 차례로 잘 정리돼 있으며, 실제 임상 진료에 폭 넓게 활용될 수 있게 다양한 학문 분야의 저자 43명의 세심한 손길을 거쳤다.

중추 신경세포종은 젊은 연령층에서 뇌척수액을 만드는 뇌실이라는 곳에 드물게 생기는 양성종양이다. 1982년 처음 문헌에 보고된 이래 서울대병원 신경외과에서는 현재까지 관련 논문 15편을 유명 국제 학술지에 발표해 중추 신경세포종의 진단과 치료, 환자 진료 지침을 정립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 책은 김 교수의 주도 하에 신경외과 백선하 박철기 피지훈 김용휘 김진욱 교수와 병리과 박성혜 교수 등 10명의 서울대학교병원 교수가 핵심 저자로 참여, 중추 신경세포종의 최신 지견을 전했다.

한편 이 책은 전 세계 신경외과 의사들 사이에서 ''진료 지침서''로 정평이 난 학술 단행본 ''Neurosurgery Clinics of North America'' 시리즈의 최신판이다. 여기에 실린 논문은 그 분야의 '최고 논문'으로 인정될 만큼 권위 있는 책이다.



ⓒ서울대학교병원

최형훈 기자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