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미약품 "R&D·영업 부문 성과달성 집중"

MTN헬스팀

[정기수기자]한미약품이 올해 R&D(연구개발) 투자와 CP(Compliance program,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정착 노력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한미약품은 13일 오전 서울 송파구 한미타워에서 제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관순 한미약품 사장은 이날 주총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는 R&D(연구개발)를 통한 글로벌화만이 주주 여러분과 회사의 지속 성장을 담보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올해는 효율적인 R&D와 CP기반의 창조영업으로 구체적인 경영성과를 도출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 사장은 "당뇨신약 및 표적항암제의 성공적인 글로벌 임상개발과 파트너링을 통해 R&D 활동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며 "아모잘탄(고혈압), 에소메졸(역류성식도염), 로벨리토(고혈압·고지혈증) 등 완제수출 확대와 금연·미용 등 신시장 창출을 통해 두 자릿 수 성장률을 달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미약품은 이날 주총에서 매출 7천612억원, 영업이익 344억원, 순이익 432억원 달성과 매출액 대비 20.0%인 1천525억원 R&D 투자 등 2014년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또 임종윤, 김찬섭씨의 사내이사 선임안과 우종수씨의 감사위원 선임안,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등 의안을 각각 의결했다.

한편 한미약품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도 이날 오전 한미타워에서 제42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매출 5천328억원과 영업이익 174억, 순이익 218억 등 경영실적 보고와 송재오 씨의 상근감사 선임안에 대해 의결했다.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미사이언스는 그룹 전체의 효율적인 R&D와 미래가치 확보를 위한 전략적 투자 등에 집중해 왔다"며 "앞으로도 그룹의 홀딩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기수 healthq@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